제일건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분양…삼성효과 계약 이어져

신도시 흥행 명당 기준 배삼입수 자리잡아…삼성 품은 고덕신도시, 동탄신도시인기
주변 시세 보다 저렴…. 최고 경쟁률 98.17 대 1인기 속 정당 계약 순항 예상

 

[더구루=오승연 기자] 제일건설이 평택 고덕신도시에 공급하고 있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15일에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0.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모두 성황리에 마감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우수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의 인기요인으로 삼성전자를 품고 있는 배삼입수 입지를 우선적으로 꼽는다. 여기서 배삼입수(背三立秀)란 '배후에 삼성전자 품어 입지가 빼어나다' 라는 의미를 말한다. 과거 배후에 산이 있고 앞에 하천이 흘러 배산임수 입지가 명당으로 여겨왔으나 이제는 배삼입수 입지가 명당으로 불려지고 있다.

 

실제 배삼입수 조건을 갖춘 신도시들의 인기는 뜨겁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배후에 두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탄신도시의 동탄역더샵 센트럴시티는 지난해 8월 전용면적 97㎡의 평균 거래가격이 9억 4167만 원이었으나 이번 달 들어 13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1년간 무려 4억원이 넘게 상승한 것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배후에 둔 경기도 평택시 고덕신도시에 위치한 고덕국제신도시 파라곤 전용면적 84㎡도 지난해 9월 평균4억 2484만원에 거래되었으나 지난 7월 6억2000만원에 거래되어 1년 만에 약 2억원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배삼입수 입지에 들어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삼성전자와 가까운 입지를 자랑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까지 자차로 10분 이내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BRT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기 때문에 BRT를 이용한 출퇴근도 약 1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뛰어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앞서 언급한 BRT를 포함해,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인근에 위치하며, 자차 이용 시 1번고속 국도와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평택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하다.

 

또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인근에 상업용지가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으며, 앞서 분양한 2차(A41블록)와 같이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서 우수한 학군도 갖춘다.

 

대형호재도 품고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최근 삼성전자는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하며 15조원을 추가로 투자해 새로운 파운드리 공장을 설립하고 2021년 하반기부터 가동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직원만 1.5만명 정도 추가로 고용되며, 관련업체의 이전까지 더해져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출 전망이다. 여기에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근거리에 위치해 삼성전자 이외의 배후수요마저 생길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다양한 특화설계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단지 다운 설계가 돋보인다. 다수의 가구를 4베이(일부 세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도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과 보행자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게다가 단지 조경특화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곳곳에 입주민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산책로 등 단지 내 정원을 갖췄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품은 고덕신도시 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예정인만큼 정당 계약에서도 순항할 것으로 보이며, 보내주신 성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