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번영로 센트리지' 1순위 청약 진행…지방광역시 전매제한 피한 단지 주목

울산 중구에 들어서는 2625세대 대단지 번영로 센트리지 주목
지방광역시 민간택지 전매제한 규제 시행… 시행 전 전매제한 비적용 단지로 인기
10월 8일 당첨자 발표, 19일~23일 정당계약 진행 예정

[더구루=오승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울산 중구 B-0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번영로 센트리지'가 25일 청약을 진행한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현대엔지니어링을 비롯해 롯데건설, 효성중공업, 진흥기업이 컨소시엄을 이뤄 공급하는 2625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25층, 29개동, 총 2625세대로, 1655세대가 일반분양분이다.

 

총 5개 단지로 구성됐으며 단지들이 약 2만3000여㎡ 규모의 서덕출공원과 복산초등학교(예정)를 둘러싸는 구조로 지어진다. 울산 중구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2,625세대의 대단지로 탈바꿈하는 만큼 차기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지는 전매제한 규제 시행 전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막차 단지일 뿐 아니라 중도금 대출 60%가 무이자로 제공되는 점도 돋보인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1차 중도금 납부 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방광역시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 시점까지 연장하는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이달 22일부터 시행됐다"며 "규제 전 막차 단지로 많은 수요자들의 청약통장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는 전 세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이하 평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중형과 소형 사이의 틈새평면으로 불리는 전용 59~84㎡ 중소형 평면이 전체의 93.6%를 차지한다. 또한 총 2,625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와 GX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전체 단지에 제공된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25일 1순위 청약, 28일 2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 달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번영로 센트리지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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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한 구조조정' 르노 데메오 CEO…르노삼성 임단협 악재(?)

[더구루=김도담 기자] 적자에 허덕이는 프랑스 르노자동차 루카 데메오 (Luca de Meo) 최고경영자(CEO)이 재차 강력한 구조조정 의지를 밝혔다. 안 그래도 노사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에 악재가 될 전망이다. 20일(현지시간) 독일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데메오 CEO는 이날 화상 간담회에서 "르노는 연 600만대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이 있지만 실제론 380만대밖에 팔지 못한다"며 "손익분기점을 낮추기 위해선 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직을) 잘라내야 하는 게 내 일"이라고 덧붙였다. 르노는 20년 가까이 이어진 카를로스 곤 전 회장 체제 아래 일본 닛산차와 협력 관계를 맺고 연 1000만대의 자동차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자동차 '톱3'로 성장했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2018년 말 곤 회장을 배임 혐의로 구속한 것을 계기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삐걱대기 시작했고 리더십을 잃은 르노도 흔들렸다. 르노는 올 초 코로나19 대확산까지 겹치며 올 상반기에만 72억9000만유로(약 10조2000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올 초 취임한 데메오 CEO는 이를 만회하고자 3년 동안 20억 유로(약 2조8000억원)에 이르는 비용 절감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추진 중이다. 그런 그가 이번주에 있을 3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구조조정 의지를 재차 확인한 것이다. 르노삼성으로선 악재가 될 우려가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9월 국내외 자동차 판매량이 7386대에 그치며 지난해(1만5208대)보다 절반 이상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재고가 쌓이며 지난 9월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더욱이 올해 노사 임단협 협상 과정이 지지분하며 르노삼성 노조가 쟁의권을 확보하는 등 파업 수순을 밟고 있다. 데메오 CEO는 직접 르노삼성을 언급하진 않았다. 또 르노가 신모델 XM3의 유럽 수출용 생산지를 부산공장으로 낙점하며 당장 내년 생산물량은 확보했다. 그러나 르노가 대규모 적자에서 조기에 벗어나지 못한다면 르노삼성의 그룹 내 입지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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