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제 풍선효과' 오피스텔 종로 창경궁 루비온 눈길

 

[더구루=오승연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잇다른 고강도 규제로 인해 아파트의 대안으로 꼽히는 오피스텔의 열기가 달아오르며 풍선효과를 불러오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공급되고 있는 신규 오피스텔에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런 시장의 흐름 속에 서울 종로구 일대에 선보이는 오피스텔 '창경궁 루비온'이 뛰어난 입지와 조망권 등을 갖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창경궁 루비온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총 181세대의 오피스텔과 지하 1층, 지상 1층의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져 있다.

 

서울의 최중심지에 위치하며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종로3가 1‧3‧5호선 및 을지로4가역 2‧5호선까지 4개의 중요 역세권에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궁세권의 고궁 조망을 비롯해 남다른 조망권을 자랑한다. 일부 세대는 서울 전통의 핫플레이스인 남산을 즐길 수 있고, 다른 세대 또한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훌륭한 조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종묘공원, 창경궁, 창덕궁, 경복궁 등 고궁과도 인접해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노후화된 도심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재개발사업과 서울 도시정비사업 추진 등이 진행 중이며 서울 도심의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세운재정비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일대의 지역적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계속된 대출 규제로 서울 아파트는 LTV가 크게 낮아진 데 반해, 오피스텔은 최대 70%까지 가능해 자금 마련이 부담스러운 수요자들이 몰려 조기에 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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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한 구조조정' 르노 데메오 CEO…르노삼성 임단협 악재(?)

[더구루=김도담 기자] 적자에 허덕이는 프랑스 르노자동차 루카 데메오 (Luca de Meo) 최고경영자(CEO)이 재차 강력한 구조조정 의지를 밝혔다. 안 그래도 노사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에 악재가 될 전망이다. 20일(현지시간) 독일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데메오 CEO는 이날 화상 간담회에서 "르노는 연 600만대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이 있지만 실제론 380만대밖에 팔지 못한다"며 "손익분기점을 낮추기 위해선 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직을) 잘라내야 하는 게 내 일"이라고 덧붙였다. 르노는 20년 가까이 이어진 카를로스 곤 전 회장 체제 아래 일본 닛산차와 협력 관계를 맺고 연 1000만대의 자동차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자동차 '톱3'로 성장했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2018년 말 곤 회장을 배임 혐의로 구속한 것을 계기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삐걱대기 시작했고 리더십을 잃은 르노도 흔들렸다. 르노는 올 초 코로나19 대확산까지 겹치며 올 상반기에만 72억9000만유로(약 10조2000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올 초 취임한 데메오 CEO는 이를 만회하고자 3년 동안 20억 유로(약 2조8000억원)에 이르는 비용 절감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추진 중이다. 그런 그가 이번주에 있을 3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구조조정 의지를 재차 확인한 것이다. 르노삼성으로선 악재가 될 우려가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9월 국내외 자동차 판매량이 7386대에 그치며 지난해(1만5208대)보다 절반 이상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재고가 쌓이며 지난 9월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더욱이 올해 노사 임단협 협상 과정이 지지분하며 르노삼성 노조가 쟁의권을 확보하는 등 파업 수순을 밟고 있다. 데메오 CEO는 직접 르노삼성을 언급하진 않았다. 또 르노가 신모델 XM3의 유럽 수출용 생산지를 부산공장으로 낙점하며 당장 내년 생산물량은 확보했다. 그러나 르노가 대규모 적자에서 조기에 벗어나지 못한다면 르노삼성의 그룹 내 입지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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