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노인교육자격증 8종 강좌 무료수강 이벤트

 

[더구루=오승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등 노인관련자격증 8종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강까지 보유했으며, 이러한 유망자격증들의 전망, 하는일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별도의 교육비용 필요없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9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강의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기회가 모두 무료다. 이에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취업 혹은 노인돌봄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비롯해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노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두뇌기능과 신체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노인운동 및 노인복지 관련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노인복지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