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인수후보' HAAH, 2022년 'T-GO' 美 출시…체리차 T1X 플랫폼 기반

올해 초 체리자동차 모델 기반 밴타스 VX·TXL 선보여

[더구루=홍성일 기자] 쌍용자동차 인수 유력 후보로 떠오른 미국 자동차 업체가 체리자동차의 모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델명을 공개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HAAH오토모티브 홀딩스는 체리차 모델을 기반으로 한 '티고(T-GO)'를 오는 2022년 출시한다. 앞서 HAAH오토모티브는 연초 체리차의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밴타스 VX와 밴타스 TXL를 선보인 바 있다. 

 

T-GO는 체리차 T1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소형 SUV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 외에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HAAH 관계자는 "T-GO는 밴타스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신차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하나의 가격, 흥정도 필요없고 복잡하지도 않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체리차의 티고7는 최고출력 154마력의 1.5L 터보차지 엔진과 194마력의 1.6L 터보차지 엔진이 장착되는데 밴타스에서도 체리차의 기반 모델에 장착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전례가 있기 때문에 T-GO에도 해당 엔진들이 장착될 확률이 높은 상황이다. 

 

이번 T-GO의 공개로 HAAH오토모티브와 체리차의 관계가 더욱 끈끈하다는 것이 확인되면서 추후 쌍용차 인수 과정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게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HAAH는 2014년 설립한 연매출 2000만달러(약 240억원) 규모의 작은 회사다. 그러나 중국 굴지의 자동차 회사 체리차가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본보 2020년 9월 1일 참고 [단독] 쌍용차 노조, 인수 유력 기업과 면담…'노조 문제 선매듭 의도>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HAAH는 지난달 쌍용차 인수제안서를 제출하겠다는 의향을 매각주관사(삼성증권·로스차일드) 측에 전달했다. 제출 예고 시점은 이달 중이다.

 

HAAH오토모티브홀딩스는 지난달 26일 이미 쌍용차 노조와 면담을 진행하면서 인수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