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9월 '오토차이나' 통해 中 데뷔

4년만에 수입 모델 중국 판매 돌입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다음달 개최되는 '2020 오토 차이나'를 통해 중국 시장에 공식 데뷔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중국 베이징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리는 '2020 오토 차이나'에 출격한다. 이를 시작으로 사전 예약에 돌입하는 등 본격 판매에 나선다. 

 

이번 팰리세이드 수입 판매로 현대차는 지난 2016년 이후 4년만에 중국 수입차 시장에 복귀하게 됐다.

 

팰리세이드 투입은 중국내 합작사인 베이징현대를 중심으로 지나친 현지화 전략은 '현대차 브랜드 가치하락과 판매에 독이 됐다'는 반성에서 시작됐다. 

 

현대차는 지난 2012년 싼타페를 베이징현대를 통해 중국형 모델로 현지화하며 수입 모델 판매를 줄이기 시작했다. 이후 지난 2016년 수입차 부문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중국내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하락으로 이어졌고 베이징현대의 판매도 동반 하락했다. '현대차=싸구려'이라는 등식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이런 브랜드 이미지 하락은 베이징현대의 중국 판매량에 직격탄을 날렸고 100만대를 상회하던 판매량은 2017년 이후 계속해서 하락해 70만대 수준까지 떨어졌다. 

 

현대차는 향후 수입차 사업을 확대해 베이징현대와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베이징현대의 브랜드 가치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신형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중국형 모델도 오토차이나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를 통해 중국 시장 처음으로 대형 SUV를 출시하게 됐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팰리세이드는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검증된 만큼 중국에서 선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