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실적 호조에 양주옥정3차 대방노블랜드 흥행 '탄력'

대방건설, 입주민 만족도 높이는 시공 기술력과 상품성 시평 27위 올라
광역교통망 확충 계획, 에코뷰 숲세권, 명품 학세권(예정)에 주목

[더구루=오승연 기자] 대방건설이 2020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27위에 오르며, 신규 분양 예정 단지 흥행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분양하는 단지마다 호조를 이어가면서 순이익이 쌓여 외형이 급성장한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시공능력평가는 전국 약 6만 6,000여 건설사의 건설공사실적과 경영상태, 기술능력 및 신인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매년 순위를 산출하는 제도다.

 

△2020 시공능력평가 27위, 신규 분양 예정 단지 흥행 위한 초석 다져

 

국토교통부가 지난 29일 발표한 '2020 시공능력평가'에 따르면, 대방건설은 시공평가총액 1조 4588억원으로 27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34위(1조 2,424억원)에서 무려 7계단 상승해 다시 오름세로 돌아서는 분위기다.

 

대방건설은 주택 및 복합 건물 등에서 뛰어난 시공 기술력과 상품성을 선보이며, 건설 시장에서의 저변을 지속해서 확대해왔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만 양주옥정신도시, 충남내포신도시, 파주운정지구, 김포마송지구, 부산신항지구 등 전국 곳곳에서 약 6,000호 이상의 물량 공급을 앞두고 있어 지난해 실적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해에는 인천송도국제신도시, 인천검단신도시, 양주신도시 등에서의 분양을 성공리에 마쳤다.

 

수주 활동 역시 순조롭다. 올해 창원 진해명동 마리나항만 개발사업(토목공사), 원당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토목공사) 등이 진행 중에 있어 내년 시공능력평가 순위도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교통∙자연환경∙교육환경∙명품설계 다 갖춘 완성형 단지

 

한편, 8월 21일 중 분양 예정인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는 양주옥정신도시의 2020년 마지막 분양 단지로서, 뜨거웠던 양주옥정신도시의 분양 열기를 이어간다. 최근 양주옥정신도시에서 분양한 타사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돼 3040 실수요층을 포함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는 경기 양주시 옥정동 양주옥정지구 A-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 지상 최고 37층, 총 8개동, 전용면적 75㎡ 502세대, 84㎡ 584세대 전체 1,086가구로 조성된다.단지는 서울 중심부로의 이동성이 탁월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양주 IC∙옥정 TG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3년 개통 예정), 구리~포천을 잇는 세종포천고속도로, 3번 국도 대체 우회 도로(22년 완공 예정) 등의 주요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일대 및 전국 각지로의 이동성이 확보됐다. 

 

특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예정된 1호선 덕정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 덕정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서울 청담, 반포 등 강남 요지를 잇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의 경우 양주 옥정신도시까지 연장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 셔틀버스(총 2대)도 무상 기증된다(예정). 셔틀버스는 입주민 전용으로 운영되며, 단지 인근 지하철역, 학원, 마트 등의 편리한 이용과 단지 외부로의 수월한 이동을 돕기 위함이다.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는 단지 바로 앞 초∙중교(예정)를 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단지 옆 옥정생태숲공원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녹색단지의 장점도 갖춰 그 희소성과 프리미엄이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대방건설의 건축 철학은 녹음 가득한 단지 내 조경 설계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에도 잘 드러난다. 미관이 수려한 나무 식재로 단지 내 가로수길을 조성하고, 상록수 및 낙엽수종으로 사계절 녹음이 풍부한 고품격 단지 내 조경을 연출했으며 '양주회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센트럴시티'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단지 내 볼링장이 양주옥정신도시 최초로 적용됐다.

 

이외에도 광폭거실∙입면분할 창호∙입면특화 설계 등이 적용되어 입주민을 위한 고급 주거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실제 입주민들이 만족할만한 가치를 앞세워 실용적인 아파트로서의 이미지 구축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관심고객등록 등을 통해 분양일정 및 이벤트 등의 사항을 쉽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8월 21일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들어선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