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美 파트너사 신제품 공급 개시…미·유럽 진출 박차

앱솔루트 EMS, 한화정밀기계서 'HM520 모듈형 마운터' 납품 받아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정밀기계가 파트너사인 미국 정밀제조사 앱솔루트(Absolute) EMS에 신제품 공급하면서 북미, 유럽 선진시장 진출을 앞당겼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정밀기계 미국법인 한화테크윈 오토메이션 아메리카(HTAA)에서 앱솔루트 EMS에 새로운 'HM520 모듈형 마운터'를 공급했다. 

 

한화정밀기계는 SMT 생산라인용 칩마운터 등 SMT장비를 전문 생산한다. 주로 칩마운터, 스크린프린터, 플립칩마운터 등을 주력으로 제조한다. 

 

한화정밀기계에서 이번에 생산하는 신규 HM520 모듈형 마운터는 앱솔루트 EMS의 지속적인 대량 생산과 고믹스 생산 모두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보장한다. 모듈식 헤드와 다양한 생산 모드를 적용해 유연한 생산 라인을 구성한다. 또 스마트팩토리 S/W 솔루션을 사용하여 무인, 논스톱, 무결점 생산을 실현한다.

 

더그 다우 앱솔루트 EM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업계는 대량 주문 의료 제조뿐만 아니라 미국 제조를위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새로운 한화 생산라인은 업계 표준인 20k CPH에 비해 시간당 8만개의 부품을 배치 할 수 있고, 100% 3D 비전 검사로 008004 부품 (01005보다 작은)의 소형 배치가 포함된다"며 서비스 이용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화정밀기계가 앱솔루트 EMS의 제품을 만든 건 양사의 파트너십 관계에서 비롯됐다. 앞서 한화정밀기계는 지난해 12월 앱솔루트 EMS와 파트너십을 맺고, SMT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본보 2019년 12월 17일 참고 한화정밀기계, 美 앱솔루트 EMS 파트너십 체결…북미·유럽 시장 확대 포석>

 

지난 1996년에 설립된 앱솔루트 EMS는 정밀 제조 기능이 필요한 의료, 자동차, 산업, 반도체 등 기업에 턴키 및 위탁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앱솔루트 EMS의 신제품 공급 개시로 한화정밀기계의 선진시장 진출이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한화는 반도체 칩 장착 장비 사업에서 안정적 수익을 내자 한화정밀기계는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 사업 영토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 주요 전시회에 참가하며 칩 마운트와 SMT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한화정밀기계의 SMT 솔루션에는 최신 인쇄, 배치, 리플 로우 및 보드 처리 기술이 포함돼 있어 유연성과 주문형 성장 경로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동시에 가격 대비 고품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 또 모든 시스템에는 설치, 교육, 보증은 물론 일부 장비 수명을 위한 무려 MMI(인간-컴퓨터 시스템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포함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