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이동동선 강점 '감일역 트루엘' 상업시설 분양

 

[더구루=오승연 기자] 상가 성공의 핵심요소로 배후수요, 이동동선, 희소가치를 꼽는다. 7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는 ‘감일역 트루엘 상가’는 핵심요소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투자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먼저 해당 상가가 들어서는 하남 감일지구 내 1만3000여 세대, 인근 8000여 세대를 합쳐 약 3만명의 배후수요가 있다. 실제로 감일역 트루엘 상가 주변에는 트루엘 입주민을 포함하여 감일스윗시티, 감일 제일풍경채 등 아파트로 둘러싸여 있다.

 

또한 입지 주변에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이 있어, 인근 아파트 단지 입주가 마무리될 경우 학원가 형성도 예상해볼 수 있어 높은 유동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이러한 분위기는 상가 유입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로 작용할 수 있다.

 

감일역 트루엘 상가는 감일지구 메인도로인 감일백제로에 조성되는 로드형 상가로,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능안천 공원 산책로 인접으로 이동 수요를 확보 할 수 있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바로 상업시설 용지 비율이다. 감일지구 내 상업시설 용지가 주변 신도시 대비 현저히 적은 수준이다. 택지정보시스템 토지이용계획에 따르면 위례신도시는 상업시설 용지 공급 비율이 7.2%, 하남미사는 6.9%인데 비해 감일지구는 이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트루엘 상가 분양 관계자는 "입주시점에는 감일지구 아파트 85%가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라며 "평상시에는 확보하기 어려운 알짜 입지 상가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빠른 투자 결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