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최초 지식산업센터 '센텀스퀘어' 분양

 

[더구루=오승연 기자] 지식산업센터는 전매제한 및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투자성도 높아 인기가 좋다. 뿐만 아니라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에 대해 취득세(50%)와 재산세(37.5%)를 감면해 준다.

 

정부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지속해 제한이 많은 주택과 달리 분양 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투자에 최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1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며 이런 가운데 의정부 최초이자 북부권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센텀스퀘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정부 신규택지지구인 고산지구에 최초의 초대형 랜드마크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에서 벗어나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독보적인 디자인 및 블록식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우수한 주차 편의와 쾌적성까지 확보해 우수한 비즈니스 효율이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센터는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 소규모 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 지식산업센터로 나뉘어 선보여진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최대 층고 6.0m로, 천고가 여유로워 5t 화물차도 진입이 편리하다.

 

교통 환경도 좋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민락 IC 앞자리 노른자위에 건립을 예정해 30분 내에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 교통망 확충 계획도 예정된 상태다. 강남 일원에 바로 연결되는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돼 서울 주요 지역을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24년에는 GTX-C노선도 개통될 예정으로,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된다.

 

분양 관계자는 "홍보관에서는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 중이며 방문예약제도를 시행해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며 "주기적인 방역 실시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민락2지구 송양유치원 옆 경기도 의정부 민락동 882에 위치해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