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품아 단지'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서해안선 복선전철·신안산선 등 교통호재 다수

 

[더구루=오승연 기자]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가 4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는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뉴타운 C-2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총 3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대로 공급돼 공간 효율성과 여유로움을 모두 높였다. 전용면적 별로는 94~102㎡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최근, 다수의 교통망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지역으로 경기 서남부 지역의 교통 요충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선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이 예정돼 있다. 개통 시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 역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복합리조트형 테마파크 사업인 화성 국제테마파크(테마파크, 관광, 쇼핑 등) 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신세계프라퍼티컨소시엄이 추진하여 2026년 1차 개정예정이다.

 

특히 '초품아'를 필두로 한 우수한 교육여건이 주목된다. 단지 바로 앞 대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고, 도보권 내 동양초·남양중·남양고 등 각급 학교와 학원가가 분포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전체 면적의 50%를 조경에 할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지하주차장은 세대당 1.6대씩 적용될 방침이다. 내부에는 4bay구조를 적용하며 광폭거실·대형 펜트리 등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남양뉴타운 내 선호도 높은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가 입주자 모집공고 이후 합리적인 분양가로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며 "각종 개발호재의 수혜처로 거론되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과 집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이버 견본주택 관람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 일정은 이달 8일 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청약,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9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1일부터 3일 간 진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