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키운 세마트랜스링크, AI핀테크 기업 '에이젠' 투자

420만 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에이젠, 동남아로 서비스 확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국내 벤처캐피탈 세마트랜스링크가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에이젠에 투자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이젠은 세마트랜스링크 주도로 이뤄진 시리즈B 투자를 통해 420만 달러(약 51억8000만원)를 조달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도 참여했다.

 

에이젠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동남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젠은 AI 기반 솔루션을 금융회사에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이젠이 개발한 '아바커스'는 금융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고 시스템에 쉽게 연동된다. 신용평가, 인수 업무, 고객 관리, 이상 금융거래 탐지 등 금융사 주요 업무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아바커스는 홍콩 핀테크 위크 솔루션 1위, 가트너 인공지능 핀테크 등재, 홍콩SC은행 톱10 핀테크 선정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금융위원회의 지정대리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우리은행, 현대카드, 삼성화재 등이 에이젠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세마트랜스링크는 과학기술공제회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벤처캐피탈 트랜스링크 캐피탈이 공동 설립한 회사다. 신선식품 새벽 배송으로 유명한 마켓컬리의 초기 투자자로 유명하다.

 

세마트랜스링크는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에 잇따라 투자하고 있다. 국내 패션 쇼핑앱 '브랜디',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크프', 시간 배송 서비스 업체 '체인로지스', 협업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픽셀릭', 미국 헬스케어 기업 '사운더블헬스', 베트암 온라인 채용 플랫폼 '잡호핑' 등에  투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