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다정 기자] ‘진단키트 대장’인 SD바이오센서가 싱가포르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중국 내 온라인 플랫폼 입점도 사실상 확정, 중국 시장 개척도 기대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SD바이오센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인 ‘…
[더구루=홍성환 기자] 롯데카드가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지 노동자들을 위해 식료품을 기부했다.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며 현지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 베트남법인 롯데파이낸스는 베트남 박닌성 노동자연맹에 식…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관광산업이 회복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12일 코트라 미국 워싱턴무역관이 작성한 '미국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산업의 미래' 보고서…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면서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들어 오프라인 쇼핑몰을 찾는 발길이 크게 늘었다. 8일 코트라 미국 로스앤젤레스무역관이 작성한 '다시 쇼핑몰로 향하는 미 소비자들, 소매…
[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은행이 CJ CGV 인도네시아에 유동성을 또 지원했다. CJ CG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자금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 CGV 인니 계열사 그라하 레이어 프리마(Graha Layar Prima)는 지난 8일(현지…
[더구루=홍성환 기자] GS이니마 브라질 자회사 GS이니마 사마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차량을 제공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이니마 사마르는 상파울루주(州) 아라사투바 정부가 실시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해당…
[더구루=홍성환 기자] 오스트리아 정부가 우리 'KF94 마스크'를 표준 규격 마스크로 공식 허용했다.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마스크 제조사의 수출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코트라 오스트리아 빈무역관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보건부는 한국산 KF94 마스크를 유럽의 마스크 인…
[더구루=홍성환 기자] 삼성엔지니어링과 대우건설이 입찰에 참여한 10억 달러(약 1조1040억원) 규모 쿠웨이트 가스플랜트 사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지연되고 있다. 지난해 9월 예비입찰을 진행한 뒤로 사업자 선정 작업이 사실상 멈춘 모습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웨이트…
[더구루=홍성환 기자]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르면 오는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백신 접종 직후 사망한 사례가 알려지면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 백신을 맞은 부위가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생기는 것…
[더구루=홍성환 기자] 노르웨이의 노인 2명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러시아 관영매체 RT에 따르면 노르웨이 의약품국은 양로원 거주자 2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은 이후 며칠 만에 숨진 것과 관련해 조사를 시작…
[더구루=홍성환 기자] 하나은행이 2대 주주로 있는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 기업을 지원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IDV는 베트남 중앙은행(SBV)과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여성 중소기업…
[더구루=홍성환 기자] 우리은행이 캄보디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구입비를 기부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캄보디아 자회사 WB파이낸스는 캄보디아 정부에 코로나19 백신 구입비로 5만 달러(약 5500만원)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캄보디아 정부와 공동으로 전염병 퇴치…
[더구루=진유진 기자] 일본 담배 기업 재팬토바코인터내셔널(Japan Tobacco International·이하 JTI)이 차세대 가열식 전자담배 '플룸 오라(Ploom AURA)'를 스위스에서 공식 출시했다. 이번 론칭은 단순 신제품 공개를 넘어, 글로벌 확장을 향한 본격적인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JTI가 대규모 투자와 기술 혁신을 앞세워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내 입지를 넓히기 위한 행보라는 평가다. [유료기사코드] 13일 JTI에 따르면 플룸 오라는 최근 스위스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번 출시가 단순한 신제품 론칭이 아니라 글로벌 전략 전개의 핵심 단계라는 설명이다. 스위스 제네바 본사와 루체른주 다그메르셀렌 공장은 JTI 핵심 생산 기지로, 전 세계 네 곳뿐인 EVO 필터 마우스피스 생산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현지 마케팅과 제조 역량을 동시에 갖춘 지역에서 출시를 시작한 건 장기적 투자 의지를 반영한다는 분석이다. 플룸 오라는 '스마트 히트플로우(SMART HEATFLOW™)' 지능형 가열 시스템을 탑재해 온도를 정밀 제어하고, '히트 셀렉트(Heat Select)' 기능을 통해 4단계 가열 모드를 제공한다. 기존 단일 모드 한계를 넘어 소비자가 맛
[더구루=홍성일 기자] 중국 연구기관이 자국산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기반으로 인간 뇌 속 뉴런의 상호작용을 모방한 차세대 인공지능(AI) 모델 개발에 성공했다. 미국의 고성능 반도체 수출 통제에 맞서 중국이 기술 자립을 위한 이정표를 세웠다는 평가다. [유료기사코드] 13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과학원 자동화연구소가 세계 최초로 스파이킹신경망(Spiking Neural Network, SNN) 대형 모델 '순시(瞬悉) 1.0'를 개발했다. 연구팀은 순시 1.0 모델의 훈련부터 추론까지 전 과정을 중국에서 생산된 GPU 플랫폼에서 완료했다고 소개했다. 연구팀은 순시 1.0 70억 매개변수 버전의 경우에는 오픈소스로 공개했으며 760억 파라미터 버전은 테스트 URL를 게재해 이용해 볼 수 있도록 개방했다. 스파이킹신경망 기술은 인간 두뇌의 작동 방식을 모방한 차세대 인공 신경망이다. 기존 인공 신경망이 연속적인 값을 주고 받는 것과 달리 스파이킹신경망은 뉴런과 뉴런이 신호를 전달받는 것과 같이 '스파이크(spike)'라는 순간적인 전기 신호의 형태로 정보를 전달하고 처리한다. SNN은 스파이크의 시간과 빈도를 통해 정보를 인코딩한다. 그런만큼 정보를 전달하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