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유럽 소비자 신뢰 재확인…'드라이버리뷰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윈터 아이셉트 에보 3 X' 현지 높은 만족도 평가
지난해 4개 부문 수상 이어 제품 경쟁력 재확인

 

[더구루=김예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유럽 시장에서 운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DriverReviews Customer Choice Awards)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제품 성능 평가를 넘어, 실제 운전자 경험을 기반으로 선정돼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재확인됐다는 평가다. 

 

19일 한국타이어 유럽본부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 3 X(Winter i*cept evo 3 X)'가 '드라이버리뷰 어워드' 겨울 타이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드라이버리뷰 어워드는 유럽 전역 49만 3000건 이상의 검증된 고객 리뷰와 총 11억6000만km 이상의 실제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전문 평가뿐 아니라 일반 운전자들의 실질적인 경험까지 반영하는 객관적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1년 이후 꾸준히 수상하며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다져왔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 3 X는 고성능 SUV와 CUV를 겨냥해 개발된 겨울용 타이어다. V자형 프로파일과 3D 사이프 설계로 눈길과 얼음길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정교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아쿠아 파인(Aqua Pine) 컴파운드는 젖은 노면과 슬러시 조건에서도 효과적인 배수와 안정성을 확보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 3 X는 국제 겨울용 타이어 규격인 눈꽃 심볼(3PMS)을 획득해 겨울철 주행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 3 X는 앞서 현지 전문 매체 테스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에서 종합 평점 '양호(gut)'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과 안전 관련 시험에서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해 경우 한국타이어는 드라이버리뷰 어워드에서 4개 부문에서 △벤투스 S1 에보3 SUV △벤투스 S1 에보3 △다이나프로 AT2  △밴트라 LT 등이 수상한 바 있다.










K방산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