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NBT, 미국 건기식 시장 도전장

SSW 참가…제형·성분 기술력 홍보
신규 고객사 모집 드라이브

[더구루=한아름 기자] 코스맥스NBT가 미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코스맥스NBT는 앞서 관세청으로부터 '자유무역협정(FTA) 인증수출자' 인증을 획득,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코스맥스NBT는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개발생산(ODM)기업이다.

 

코스맥스NBT는 지난달 25일부터 이틀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식품소재전시회 ‘2023 SSW(Supply Side West)에 참가, 식품·건기식산업 관계자에게 제형·성분 개발 기술력을 알렸다. SSW는 글로벌 식품·건기식기업이 참여하는 식품소재전시회로, 이번 행사에는 1100여개의 기업과 1만5000여명의 참석했다.

 

코스맥스NBT가 개발한 마이크로 에멀젼은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이크로 에멀젼을 활용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액상이나 젤리, 식물성 연질캡 등 다양한 제형에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다. 

 

여기에 독자 개발한 기능성 성분에도 관심이 쏠렸다. △피부 주름·탄력·보습 개선 △모발 건강 등에 효과적인 기능성 성분 등 최근 미국 내 이너뷰티 트렌드에 힘입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향후 미국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미국 내 고객사를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강조할 방침이다.

 

코스맥스NBT 관계자는 "건기식 수출 전문 기업으로서 글로벌 고객사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미국에서 열리는 주요 식품박람회에 적극 참여하고 시장 공략을 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스맥스NBT는 신규 글로벌 고객사 모집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총 4건의 품목별 FTA인증수출자 인증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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