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인텔라 X, ‘일드길드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8월3주차)

 

◇인텔라X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세계 최대 웹3 게이밍 길드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 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전 세계 45만여 명 이상의 길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80여 개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YGG’는 웹3 게임 시장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블록체인 길드다. 최근 웹3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에 참여, 자산·업적·보상을 쌓을 수 있는 개인화된 퀘스트 시스템 ‘슈퍼퀘스트(SuperQuest)’를 출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웹3 시장에서 인텔라 X의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인텔라 X는 ‘YGG’가 보유한 길드 네트워크와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참여형 이벤트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인텔라 X 생태계 참여를 촉진한다는 포부다.

 

더 나아가 이용자 친화적인 인텔라 X 구축을 위해 YGG ‘슈퍼퀘스트(SuperQuest)’ 시스템에 ‘인텔라 X 월렛(IX Wallet)’을 연동하는 것을 검토한다. ‘슈퍼퀘스트’는 YGG 커뮤니티 기여도에 따른 보상으로 ‘솔바운드 평판 토큰(Soulbound reputation tokens, SBTs)’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YGG 커뮤니티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텔라 X 온보딩 게임 사전 테스트 등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

 

SK텔레콤과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기업 폴리곤랩스(Polygon Labs)가 Web3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과 폴리곤랩스는 서울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Web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SKT 오세현 Web3 CO장과 폴리곤랩스 마크 보이런(Marc Boiron) CEO가 참석했다.

 

폴리곤랩스는 블록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운영사이며, 폴리곤은 우수한 블록체인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이더리움과 호환성 등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폴리곤랩스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Web3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양측은 이날 MoU에서 △SKT가 지난해 공개한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TopPort)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Web3 지갑이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폴리곤랩스는 SKT의 Web3 서비스들이 폴리곤 글로벌 생태계와 결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합의했다. 또 두 회사는 함께 국내 Web3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큐베이팅도 지원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이번 MOU로 탑포트를 이용하는 NFT 크리에이터들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또 탑포트에서 발행된 NFT는 폴리곤에서 운용되고 있는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져, 글로벌 호환성과 확장성을 갖추게 됐다.

 

양사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SKT의 Web3 지갑이 폴리곤 생태계의 다양한 분산형앱(dApp)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폴리곤의 가상자산(코인) 매틱(Matic)으로 탑포트의 NFT를 거래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SKT와 폴리곤은 또 Web3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과 지원을 통해 Web3 생태계의 지속적 성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폴리곤랩스는 자회사인 폴리곤 벤처스를 통해 SKT가 추천하는 유망한 Web3 전문기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원유니버스 기대작 ‘챔피언스 아레나’의 P2E(Play to Earn·게임하면서 돈 벌기) 기능을 소개하는 라이트페이퍼(Lite Paper)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챔피언스 아레나는 오는 24일 출시될 원유니버스의 차세대 턴베이스 RPG(역할수행 게임)다. 100여 개 이상의 챔피언으로 자신만의 파티를 만들어 PvP(유저 간 대결) 콘텐츠인 ‘아레나’와 탐색, 코옵(Co-op) 모드 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챔피언과 아이템으로 플레이가 정형화되지 않는 게 강점이다.

챔피언스 아레나는 챔피언 대체불가토큰(NFT)을 보유 혹은 대여한 유저가 이용할 수 있는 P2E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우선 챔피언 NFT를 보유한 유저는 아레나에서 획득한 승점 ‘VP’를 갈라게임즈의 기축 통화 ‘갈라(GALA)’로 환산 및 분배 받을 수 있다. VP는 파티 내 챔피언 NFT 개수와 등급, 유저 랭킹 티어 등에 영향을 받는다.

챔피언 NFT가 없는 유저는 이를 다른 유저로부터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템 ‘민팅 스크롤’로 자신이 직접 육성한 챔피언을 NFT로 전환해 아레나에서 VP를 얻거나 NFT 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챔피언 NFT 대여 기능은 게임 출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활성화될 예정이다.

챔피언 NFT를 대여한 유저가 획득한 VP는 이를 대여한 유저와 빌린 유저, 넥서스를 가지고 있는 유저 등에 배분된다. 넥서스는 유저의 아이템 소유권을 보장하기 위한 NFT로, 유저는 넥서스를 통해 보유한 챔피언을 다른 유저에게 대여하게 된다.

 

◇비트마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벤처캐피탈 치폴리오 벤처스(Cipholio Ventures),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와 지난 10일 공동으로 투자자 데모데이(Investors Demo Day)를 개최했다.

투자자 데모데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만나 스타트업의 제품, 서비스, 비전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 행사다.

10일 열린 투자자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은 치폴리오 벤처스가 지원하는 코알라월렛(Koala wallet), 참차(Chamcha), 오픈애스크(Openask), 보너스블록(bonusblock), 레터스(Raters), 스캘럽(Scallop), 도민트(Dormint) 7개의 기업과 코인 텔레그래프 엑셀러레이터에서 지원하는 디와이오알(Dyor), 언티비(EarnTV), 블룸월렛(bloom Wallet), 더블유오엠(WOM), 애피 네트워크(Affi network) 등 5곳을 포함하여 총 12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J.P. 모건에서 분리된 블록체인 기술 회사로 유명한 카데나(Kadena)도 특별 참여했다.

코인텔레그래프 엑셀러레이터는 코인텔레그래프 미디어의 기능을 활용하여 콘텐츠, 브랜딩, 네트워크 마케팅, 투자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 디파이, 게임파이, 크로스체인, 레이어2 솔루션 등 가능성 있는 웹3.0 산업의 신생 기업들을 발굴하여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