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스카이플레이, 1000만 달러 투자 유치(7월3주차)

 

◇스카이플레이

 

스카이플레이는 더 많은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여 게임 플랫폼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투자 그룹인 LDA 캐피털 리미티드(LDA Capital Limited)로부터 천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스카이플레이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30만 명이 넘는 열정적인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스카이플레이의 온라인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게임 포트폴리오에 흥미를 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카이플레이는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획득한 SKP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탑재된 콘텐츠와 SKP 간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SKP를 기본 통화로 사용하여 각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LDA 캐피털의 매니징 파트너인 앤서니 로마노는 스카이플레이가 P2E 플랫폼의 선두주자라며 스카이플레이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스카이플레이의 방대한 생태계는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여 게임 커뮤니티의 다양한 선호도에 어필하고 있다. 이러한 다각적인 접근 방식과 그들이 구축한 포럼 중심의 커뮤니티는 모방하기 매우 어렵고, 더 많은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다양화할 때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해준다"

 

◇시티랩스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업 시티랩스는 자회사 메타블록이 국내 최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거래소 팔라(Pala)와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블록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P2E 게임 ‘커버넌트 차일드(COVENANT CHILD)’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제작되는 전세계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의 NFT 프로젝트 구축과 확장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메타블록이 개발한 콘텐츠 사용자 간에 NFT를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커버넌트 차일드’ 글로벌 최종 CBT를 마무리한 메타블록은, 하반기 OBT 기간 전후에 커버넌트 차일드 전용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 NFT 사전 판매와 가상자산 거래소에 거버넌스 토큰을 상장할 예정이다.

팔라는 국내 최대 규모 NFT 거래소 운영 기업이다. 클레이튼, 이더리움, 폴리곤 등 NFT 거래가 이뤄지는 2차 시장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외 NFT 기획, 발행, 거래까지 함께하는 원스톱 런치패드 서비스 등 다양한 가상화폐 관련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위믹스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19일(한국 시간) 인도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DCX(CoinDCX)’에 상장했다.

 

코인DCX는 웹3(Web3)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2018년 설립된 인도 가상자산 거래소다. 인도 법정 화폐 ‘루피(INR)’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인도 가상자산 거래소 중 처음으로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으며, 현재 거래소 가치는 약 25억 달러(약 3조 2,682억 원)로 평가되고 있다. 전 세계 1,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를 제공하고, 80개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위믹스는 지난 2월 인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비엔에스(Bitbns)에 먼저 상장했다. 인도 거래소에 상장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상장은 인도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가 더욱 확장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위믹스 팀은 주요 국가의 현지 통화로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을 지속 확대해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의 저변을 넓히고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엑스큐게임즈

 

모바일 게임개발사 엑스큐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게임 ‘인피니티 사가X’를 오는 8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고 20일 공식 발표했다.

엑스큐게임즈 측은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을 통해 전반적인 게임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RPG 유저 확대, 그리고 게임을 진행할수록 재화가 축적되는 토크노믹스(토큰 경제시스템)도 위믹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선순환 구조가 잘 형성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인게임에서 획득하는 재화인 크립스톤을 수집해 인피니티 사가 토큰인 ‘XQG’로 교환하고, 이를 다시 위믹스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게임 시스템도 선구축했다. 아울러 일정 수량 이상 크립스톤을 보유하면 XQG로 다시 교환되는 등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수익이 창출되는 토크노믹스가 잘 설계돼 있다.

엑스큐게임즈 관계자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게임 인피니티 사가X를 글로벌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개발사 차원에서 많은 고민을 거듭해 왔으며,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은 우리의 고민을 해갈해 줄 ‘최적의 한 수’라 판단했다”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해 온 게임인 만큼,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각인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링게임즈

 

링게임즈의 캐릭터 수집형 웹3 RPG '스텔라 판타지'가 글로벌 출시 100일을 맞아 유저 전원에게 SFTY 토큰 100개를 지급하는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텔라 판타지’는 지난 4월 13일 글로벌 론칭 후 웹3 게이밍 엑스포 ‘3XP’에서 ‘베스트 RPG’로 뽑히는가 하면 일본 최대 스타트업 행사 ‘IVS KYOTO’의 ‘SHAKE!’ 콘테스트의 파이널리스트 8개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고, D+1 리텐션 95%, D+28 리텐션 80% 및 100만원이 넘는 ARPPU를 기록하는 등 게임 안팎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PvE 콘텐츠 ‘어비스 인베이더’의 신규 보스 ’무메이’ 등장 기념으로 기획한 보상 이벤트가 하룻밤 새 전날 대비 DAU가 6배나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기록하기도 했다.

글로벌 출시 100일을 맞아 하루 전인 7월 20일부터 5일 동안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일일 20 gSFTY 씩, 총 100 gSFTY가 지급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