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국방 온나라 2.0 전환 사업 수주

문서 유통 시스템 고도화...사용자 중심 디지털 서비스 제공

 

[더구루=최영희 기자] SGA가 국방전산정보원에서 추진하는 국방 온나라 2.0 전환 선행사업 (1단계) 및 국방부 기술자격검정(CBT) 체계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구축 사업은 SGA가 주 사업자로 사업 총괄과 온나라 ISMP체계 등 통합 시스템 기획 및 구축 역할을 수행한다.

 

국방사업 노하우를 가진 전문업체들 간 협업 컨소시엄으로 이뤄지는 이번 사업은 전군에 클라우드 기반으로 시스템을 공유, 협업이 가능하도록 ‘온나라 2.0’체계로 전환하게 된다.

 

이 사업은 약 30억원 규모이며 사업기간은 올해 5월에서 12월까지 약 8개월동안 수행 예정이다.

 

온나라 문서 시스템은 온라인 상에서 기안하고 결재 등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업무관리 시스템이다. 

 

군은 온나라 1.0 시스템을 2010년부터 도입, 운영해 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군에 공유 및 협업이 가능하도록 온나라 2.0 체계로 전환하고, 노후화된 문서 유통시스템도 개선하고 고도화해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기존 MOUS·SSO 기능개선(중복계정 정비, 조직정보 최신화 등) 및 기존 국방부 OMS·SSO 폐기 △팩스 문서유통, 기능분류, 통합검색 등 기능 개선 △국가기술자격시험 체계(CBT) 개발도 이뤄질 예정이다.

 

SGA는 서울특별시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과 대통령실 업무 전산환경 고도화 사업, 한국교육학술정보원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등 많은 공공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해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SGA 김신환 대표는 "나이스, K-에듀 등 교육 정보화 전문 기업으로 차세대 교육분야 IT서비스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나라와 같은 공공분야 ITS사업 영역 확대와 운영, 유지보수 등 파생사업 분야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