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네오핀, 클레이튼 최대 기대작 P2E-NFT 게임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온보딩(5월2주차)

 

◇네오핀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플랫폼 네오핀은 P2E 대체불가토큰(NFT) 게임개발사 노레이턴시(Nolatency Limite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Drawshop Kingdom Reverse)’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노레이턴시는 지난해 NFT 스테이킹 서비스인 'NFT-Fi 시스템'을 발표해 업계의 큰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올해 정식 릴리즈 예정인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게임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대작이다. 아바타, 월드 랜드, 기계, 인형 등 다양한 NFT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P2E 게임이자, 주요 특징인 전략 시스템과 타이쿤(Tycoon)을 접목하고 프리 투 플레이(Free-to-Play), 시나리오 모드 및 PvP(플레이어 간 전투) 시스템 등 플레이 요소를 대거 반영된 것이 매력 포인트다. 게임은 기계와 인형을 랜드에 배치하면 NPC들이 방문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인게임 재화로 기계와 인형들을 강화해 매장을 성장시킬 수 있다. 게임 내 재미요소를 통해 유틸리티 토큰인 '조이(JOY)'를 획득하거나 인게임 재화를 구매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은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의 온보딩을 진행하고, 조이 토큰에 대한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게임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관심이 고조된 만큼, 디파이 상품에 대한 니즈도 더욱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네오핀은 중동 및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게임 역시 다방면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 중으로, 네오핀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클레이튼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 및 탈중앙화를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은 세계적인 넌커스토디얼 (Non-custodial, 비수탁)1 암호화폐 지갑 통합 솔루션인 세이프팔 (SafeP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은 세이프팔 온오프라인 지갑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ecentralized Application, 이하 디앱)을 통해 클레이튼 유틸리티 토큰 KLAY 및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자산을 관리,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세이프팔은 모바일, 웹 등 핫월렛 (Hot wallet, 온라인 지갑)과 콜드월렛 (Cold wallet, 오프라인 지갑) 모두를 지원하는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암호화폐 지갑 통합 서비스 제공해 올해만 200만 명의 추가 사용자를 확보한 바 있다. 현재 전 세계 200개 지역에서 총 1000만 명 이상 사용자들이 세이프팔 암호화폐 지갑 및 디앱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다. 재단은 편리한 웹 인터페이스 및 폭넓은 사용자 네트워크를 갖춘 세이프팔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KLAY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유저풀 및 트랜잭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글화 논의 또한 진행 중이어서 국내 사용자들의 사용자 편의 또한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재단은 KLAY와 클레이튼 기반 NFT, 게임파이, 탈중앙금융 (DeFi) 등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들이 세이프팔을 지원하는 다양한 디앱들과 연동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협의 중이다. 클레이튼 주요 디앱인 클레이스왑 (KLAYswap), 디파이 킹덤 (DeFi Kingdoms), 팔라 (Pala), 클레바 (KLEVA), 스왑스캐너 (Swapscanner) 등이 빠른 시일 안에 아래와 같은 상호 협력 기회 및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클레이튼 재단은 이렇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세이프팔과의 협력으로 올해 주요 사업 로드맵의 일환인 더 많은 사용자들이 KLAY와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에셋을 관리 및 거래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 고유 번호는 'WONDER 17'이다.

 

구미는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다.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주요 IP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Brave Frontier, The Alchemist Code, Final Fantasy Brave Exvius 등 다양한 히트작을 출시했다.

 

현재 구미는 블록체인과 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 중이다. 신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탈중앙화와 디지털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고, 큰 즐거움을 세상에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대규모 이벤트 '메이 메이헴'(May Mayhem)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메이 메이헴은 갈라게임즈에 온보딩된 게임들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지난해에는 시뮬레이션 게임 '타운스타'(Town Star)가 총 200만 달러(약 26억4000만 원) 상당의 이벤트를 개최했다. 올해는 타운스타와 스파이더 탱크, 미란더스 등 다양한 게임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타운스타는 가상자산 갈라(GALA) 2000만 개와 다양한 대체불가토큰(NFT)을 마련했다. 타운스타 유저는 농작물, 가공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며 자신의 마을을 경영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는 6개의 미션을 완수하거나 주간 대회에 참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때 과거 메이 메이헴 이벤트에 참여했던 유저에게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스파이더 탱크'(Spider Tanks)'는 매주 유저에게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된 스파이더 탱크는 유저가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어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탱크 슈팅 게임이다. 유저는 이벤트 참여시 매주 승리 횟수에 따라 게임 재화인 '아라크늄'과 '볼트'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보너스 티켓이 제공돼 별도의 경품 응모도 가능하다.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 '미란더스(Mirandus)'는 오는 15일(현지시간)부터 2주 동안 기술 테스트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 기간에 보스 몬스터 '마더'를 최초로 처치한 유저와 고블린 몬스터를 처치한 유저들에게 게임 토큰 '마테리움(MTRM)' 100만 개가 제공된다. 또한 유튜브,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게시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달러 상당의 GALA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갈라게임즈는 그릿, 슈페리어, 레전드 리본, 라스트 엑스페디션, 야옹매치 등 다양한 게임에서 메이 메이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