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흥실 인삼공사 美법인장, "홍삼음료 'HSW' 라인업↑·유통망↑"

신제품, 홍삼추출물·꿀·생강 혼합한 탄산음료
여름철 갈증 해소·건강관리 효과…美 공략 고삐

[더구루=한아름 기자] KGC인삼공사가 미국에 기능성 홍삼음료 HSW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흥실 KGC인삼공사 미국법인장이 '음료업계 성수기' 여름을 맞아 HSW를 내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이 법인장은 판매망을 늘려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도 세웠다.

 

KGC인삼공사는 KGC인삼공사는 지난 10일(현지시간) HSW  스파클링 여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품은 HSW 스파클링 라인 2종(HSW △리차지(Recharge) △캄(Calm))이다. 

 

미국 시장을 이끌고 있는 이 법인장은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체력과 면역력을 지켜야 한다며 HSW을 추천했다. 신규 제품은 홍삼추출물에 꿀과 생강, 고지 베리 등을 혼합해 만든 탄산음료다. 탄산의 청량감을 살려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으로 HSW 라인업은 총 다섯 가지가 됐다. 앞서 KGC인삼공사는  △리빌드(Rebuild) △샤프(Sharp) △칠아웃(Chill-out) 등 총 세 가지를 출시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스파클링 라인을 확장했다. 

 

이 미국법인장은 HSW 라인업 확대를 계기로 미국 기능성 음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기능성 음료가 성공적인 북미 시장 안착을 가를 핵심 요소로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펩시콜라 등 글로벌 식품 기업이 기능성 음료 연구개발에 역량을 쏟으며 기능성 음료 시장이 막 태동을 시작한 단계인 만큼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그는 "온라인몰·소매점에서 HSW를 만나볼 수 있다"며 "홍삼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미국 시장 공략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HSW은 액상형 파우치 홍삼원을 현대적으로 재단장한 무카페인 건강 음료다. 인공감미료나 유전자 변형 성분(GMO)이 첨가되지 않았다. 한 병당 40㎉ 미만이라 체중 관리 음료로도 제격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