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네트웍스, 한양대와 AI 로봇 및 시스템 반도체 인재 육성

 

[더구루=최영희 기자] 림네트웍스가 한양대학교 ERICA와 ‘지능형 로봇(AI 로봇)’ 및 ‘시스템 반도체’ 분야 미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산학 간 협업에 나선다.

 

휴림네트웍스는 한양대학교 ERICA와 ‘산업연계 문제 기반 학습시스템(IC-PBL)’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휴림네트웍스는 한양대학교 ERICA에 산업용 로봇을 교보재로 제공해 산업과 연계한 한 층 실용적인 수업을 구성할 계획이다. 한양대학교 ERICA는 스마트융합공학부 로봇융합전공 강민성 교수를 중심으로 인더스트리 5.0 시대에 맞는 로봇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만들 예정이다.

 

IC-PBL은 한양대학교 ERICA가 지난 2016년부터 도입한 자체 교육방식이다. 지능형 로봇, 시스템 반도체,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산업체, 지역사회, 대학이 협업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기존 단방향 수업에서 벗어나 산업 협장에서의 시장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실용적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응용력 및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다.

 

이한승 한양대 ERICA 부총장은 “이번 휴림네트웍스와의 MOU로 한양대의 독창적인 교육 방법이자 핵심 교육혁신 모델인 IC-PBL이 한층 다채로워졌다”며 “이를 통해 시대에 부합하는 실무 인재가 더 많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휴림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한양대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로봇 산업의 전반적인 지식과 경험을 제공해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최근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중요성이 더욱 확장,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휴림네트웍스 또한 업계 입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뿐만 아니라 향후 로봇 분야의 개발인력 영입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상황에서 잠재적인 개발인력 영입 기회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