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승환 아모레 대표, 中 공략 재시동…상하이 시장과 화상회의서 투자 약속

공정 시장 "아모레퍼시픽 지원과 글로벌 수준의 비즈니스 환경 제공"

 

[더구루=한아름 기자]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가 중국 시장 공략에 재시동을 걸었다. 특히 김 대표는 상하이 시장과의 화상 회의를 통해 중국 전략형 제품을 개발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투자 전략을 공유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달 31일 공정 상하이시장과의 화상 회의에서 현지 투자 전략과 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공정 시장은 화장품 사업은 상하이가 주력하고 있는 6대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지역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투자를 확대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의 활동을 지원하고 글로벌 수준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중국은 아모레퍼시픽의 주력시장으로 중국 소비자를 위해 더 많은 제품을 개발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화답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투자를 약속한 배경으로 최근 몇 년 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사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중국 실적이 타격을 입었지만,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수요를 여전히 놓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투자를 기반으로 대(對)중국 화장품 수출에 속도를 내겠단 계획으로 풀이된다.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사업의 개선은 그룹 전체 실적 회복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일 베이징서 열린 대규모 무역박람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의 기술력을 뽐냈다.


이어 지난달 중국 최대 면세점 운영 업체인 '중국국영면세품그룹'(CDFG)의 모기업 '중국중면'(中国中免·CTG)를 대상으로 최소 1억 달러(약 1340억원) 규모의 코너스톤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