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플랫폼 DAO렌즈, 500만 달러 투자유치

사전 시드 라운드 완료…46명 투자자 참여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도의 웹3 플랫폼 스타트업인 DAO렌즈(DAOLens)가 자금 조달에 성공하며 분산형 자율조직(DAO) 시장을 확대한다. 

 

DAO렌즈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사전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500만 달러(약 65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베터 벤처스와 아이시드2가 공동으로 주도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넥서스 벤처 파트너스 외에도 46명의 개인 투자자 참여해 올해 진행된 투자 라운드 중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DAO렌즈는 올해 1월 인도 방갈로르에 설립됐으며 암호화폐 겨울 속에서도 디지털 자산과 웹3 기반 DAO시장을 활용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DAO렌즈는 분산형 자율 조직을 구축하려는 기업들에 컨설팅을 포함한 온보딩 솔루션, 커뮤니티 관리 툴 등을 제공하고 있다. 

 

DAO렌즈는 설립 초기부터 상당한 비즈니스 라인을 확보했다. 현재 DAO렌즈는 5000개 이상의 조직과 9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 감독하고 있다. 

 

DAO렌즈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현재 운영 중인 DAO 포털과 온보딩 솔루션, 커뮤니티 관리 툴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DAO렌즈 관계자는 "테크기업, 전통적인 금융사들까지 많은 기업들이 DAO를 궁금해하고 있고 DAO를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할 지 궁금해하고 있다"며 "하지만 토큰 경제에 대한 실무 지식이 없고 이런 정보를 획득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런 상황에 DAO렌즈가 개입하면 이상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