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리워드 활용 쇼핑몰 거래금액 월 평균 10억 넘어

[더구루=최영희 기자] 쇼핑몰 회원이 다른 고객을 소개하고 함께 리워드를 받는 서비스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플렉스지 솔루션의 리워드 기능을 활용하는 쇼핑몰이 첫 서비스 후 21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리워드 거래 금액도 월 평균 10억 규모다.

 

‘리워드(Reward)’의 사전적 의미는 ‘보상, 사례’ 의미로 참여자들에게 보상을 해주는 것이다. 온라인서는 주로 크라우드 펀딩과 P2P 서비스에서 많이 활용 중이다. 또, 광고를 보거나 이른바 ‘만보 걷기’ 같이 걸음 수에 따라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다. 이 같은 리워드 기능을 온라인 쇼핑몰 분야에서 재해석해 플렉스지 솔루션에 담았다는 것이 업체 설명.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하거나 회원 가입을 안내하면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해 쏠쏠한 재미를 보는 쇼핑몰들도 속속 등장 중이다. 우먼라이프 전문 쇼핑몰 ‘잇다’는 오픈 뒤 리워드 효과를 누리는 중이다. 리워드로 회원 1400여명이 가입했다. 

 

잇다 관계자는 “리워드 기능으로 다른 고객이 소개해 신뢰도는 더욱 크다”며, “회원이 커뮤니티나 비슷한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해 회원 가입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례는 온라인 쇼핑몰도 오프라인이나 다른 커뮤니티처럼 지인이 추천’하는 문화가 가속화 되는 것으로 위드소프트 측은 분석하고 있다.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신뢰하는 지인 추천과 소개로 함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며, “온라인 전문몰도 앞으로 이 같은 고객 유입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