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CJ대한통운 전사 모바일 표준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더구루=최영희 기자] 국내 대표 모바일 표준 플랫폼, 모피어스를 개발한 유라클은 CJ대한통운이 모바일 개발 환경 표준화를 위해 모피어스를 도입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개발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고, 수많은 앱들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한 모바일 표준 플랫폼으로 모피어스를 도입했다.

 

모피어스는 모바일 표준을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 설계, 플랫폼 운영 환경 세팅부터 모바일 UI/UX 표준화, 모바일 개발 가이드, 앱 배포 환경 및 운영 가이드 등 모바일 표준화를 위한 기본 요건들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로우코드(Low-Code) 및 소스 재활용 기능 등을 제공하여 부족한 개발자 현상을 모바일 개발 생산성 향상으로 해결하고 있다.

 

CJ대한통운 담당자는 “모바일 표준 부재에 따른 중복 개발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증가로 모바일 표준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그 중 유라클의 모피어스가 모바일 표준 플랫폼으로서 가장 완성된 제품이었다.”며 도입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최근 개발자 구인난이 심화되면서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자 SK이노베이션 계열사, SK실트론, 현대백화점그룹, 서울아산병원 등의 대기업을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모바일 표준 플랫폼으로 모피어스를 도입하고 있다.

 

유라클 권태일 대표는 “과거 국내 시장에는 외산 제품과 대기업의 자체 표준 플랫폼들도 있었으나 지금은 그 대기업들도 자사 제품보다는 모피어스를 사용하고 있다.”며 “이제 모피어스는 사실상의 모바일 표준(de facto mobile standard)이 되었다고 자부한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지속적인 모바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