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키도, 세계 어린이 문학 아티스트와 비대면 행사…'뉴베리상' 수상자 '테이 켈러'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관 전시 작가 '리사박'과 미디어 아트 교육

 

[더구루=남기택 기자] 에듀테크 플랫폼 헤이키도(Hey kiddo)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세계적인 인플루언서과의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원 데이 클래스'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헤이키도는 우선 미국 최고 권위의 아동 문학상 '뉴베리 상' 100번째 수상자인 한국계 작가 '테이 켈러'와의 만남을 국내 최초로 준비했다. '뉴베리상'을 수상한 작품 '호랑이를 잡을 때'는 테이 켈러 작가가 어릴 적 외할머니에게 전해 들은 한국 전래동화에서 영감을 받아 쓴 장편 동화책이다. 이번 클래스는 어린이들이 '호랑이를 잡을 때' 책을 읽고 작가와 4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스페셜 미디어 아트 클래스도 열린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어린이 미술관 오픈 전시 '너랑 나랑' 참여 작가이자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리사박'과 함께 하는 클래스를 준비했다. 미디어 아티스트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테크놀로지와 예술이 접목된 미래 지향적인 커리어로서 어린이들에게 많은 영감과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헤이키도 박현지 대표는 "보통 아티스트라고 하면 캔버스에 붓을 든 작가들을 연상하지만 미술이란 장르 안에서도 다양한 영역이 존재하는 만큼 이번 행사를 아이들에게 새로운 영역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헤이키도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세계적인 인플루언서와 만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뉴욕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키즈 아트 클래스'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과 국내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헤이키도 클래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