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스 레전드 시즌 8, 서버 연결 문제로 '고심'

캐릭터가 제자리로 돌아가는 현상 벌어져...리스폰, 수정 작업 중

 

[더구루=홍성일 기자] 에이팩스 레전드 시즌 8이 시작된 가운데 서버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팩스 레전드 시즌 8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 중 서버 지연과 연결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유저들은 빠른 수정을 요청하고 있다. 

 

에이팩스 레전드 유저들은 자신의 SNS 등을 통해 영상을 업로드해 게임 내에서 어떤 현상이 벌어지는지 공유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전투가 벌어지는 급박한 순간 캐릭터가 순식간에 몇초전에 있던 자리로 돌아가는 현상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문제들은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도 서버의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는 문제로 플레이어의 행동과 서버의 반응이 차이가 크면 클수록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한 유저는 "에이팩스 레전드의 서버상태는 최악"이라며 "최대한 빨리 수정해야한다. 하지만 개발사에는 아직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다"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실제로 많은 유저가 시즌 8이 시작되고 이런 서버 문제때문에 게임 플레이를 거의 하지 않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개발사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이 문제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아직까지 문제해결 내용과 일시 등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리스폰도 유저를 잃고 싶지 않을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오래걸리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에이팩스 레전드 정도의 게임에서 일시적으로라도 이런 문제가 생겼다는 거 자체가 좋은 모습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