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의 정점 목표' 엔씨, '블레이드앤소울2' 공개...9일 사전예약 시작

김택진 CCO "기술적 한계 극복, MMO에서 가능할까 싶었던 액션 구현"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가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엔씨는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엔씨는 쇼케이스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탐험할 수 있는 완벽한 3D 오픈 월드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및 경공 시스템 △서포터 타입의 신규 클래스 '법종' △오픈월드 레이드 컨텐츠 '토벌' △블소2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사가' 등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2가 MMORPG에서 불가능할 것으로 보였던 액션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쇼케이스에 등장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액션에 관해서는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블레이드 앤 소울2가 기존 게임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강조했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최용준 블레이드앤소울2 캡틴도 "일반적인 게임의 스킬처럼 효과와 능력에만 치중되어 작동하는 것이 아닌, ‘합’을 맞추는 블소2 만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자신이 가진 무공을 이해해 연계기를 펼치고, 상대방의 수를 예측해 대응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전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자사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을 블소2에 도입할 계획이다. 모바일은 물론 PC로도 플레이할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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