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모바일 게임사 '글루모바일' 인수…2조3480억원 투자

엔드류 윌슨 EA CEO "글루의 전문성과 EA IP 결합할 것"
인수 절차, 6월 31일 마무리 예상

 

[더구루=홍성일 기자] 일렉트로릭 아츠(EA)가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 '글루 모바일'을 인수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 확대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EA는 글루 모바일을 21억 달러(약2조348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EA는 글루 모바일이 서비스하고 있는 15개 이상의 타이틀이 EA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에 추가한다. 이에따라 EA의 모바일 비즈니스 규모가 2배 커졌다. EA는 글루모바일 인수에 대한 주주와 규제 기관의 승인 절차를 밟게 되며 해당 절차는 6월 31일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루 모바일은 모바일 RPG '디즈니 소서러스 아레나'를 비롯해 코벳 페션, 디어 헌터, 디자인 홈, 디너 대쉬, MLB 탭 스포츠 베이스볼 등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다. EA는 글루 모바일 인수를 통해 부족한 모바일 게임 부문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EA는 글루 모바일 인수를 통해 자사 게임과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과 수익화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모바일 게임 외 분야에서 자사 IP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엔드류 윌슨 EA CEO(최고경영자)도 "글루 모바일 인수를 통해 전문성이 검증된 팀과 우리의 매력적인 IP를 결합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리더가 됐다"며 "우리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EA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