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로데오거리 상륙...GTX센트럴 분양

 

[더구루=오승연 기자]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이하 IFEZ)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생활여건을 보장하는 특별경제특구로서 약 20억 명의 대규모 소비시장을 소유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IFEZ는 인천국제공항과 근접해 있어 완벽한 물류 유통은 물론, 국제비즈니스 경쟁력과 수준 높은 삶의 질을 보장하고 있다.

 

이에 세계 경제를 이끄는 유수의 기업들과 UN국제기구가 둥지를 튼 송도국제도시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는 수도권 외곽 지역과 서울 도심 주요 거점을 20분 대로 연결하는 고속광역급행철도망(GTX-B노선)이 2022년 착공 예정에 있다.

 

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에 힘입어 송도국제도시 골든블럭에 입성하는 '송도 GTX센트럴' 상가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송도 GTX센트럴은 상업시설 밀접 지역에 위치하며 송도국제도시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해당 상가는 유입인구가 풍부한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골든블럭에 위치하며 인천대입구역 초역세권 상가로 방문객 유입이 수월해지면서 가치가 상승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주변에는 신세계 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타임스페이스(CGV) 등이 입점을 앞두고 있다.

 

학세권 인프라 구축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인천대학교와 카톨릭 대학교, 연세대 국제캠퍼스, 글로벌캠퍼스(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겐트대, 유타대) 등이 위치해 있어 안정적으로 학세권을 누릴 수 있으며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측된다.

 

여기에 GCF본부를 비롯해 GGGI(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UN APCICT(아태정보통신기술정보센터), AFOB(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 등 16개의 UN본부 사무소 유치로 다자간 국제협력을 증진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최중심 상권인 골든블럭은 인천대입구역을 중심으로 BIG3사 쇼핑몰이 인접하고 있어 향후 송도국제도시의 로데오거리로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