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UP 백색소음' 현대차, i20 WRC 엔진 소리 음반 제작

  •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 등록 2020.06.22 10:07:51

모터스포츠 팬에게 헌정…유튜브 등 플랫폼 통해 경험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기분 좋은 '백색소음'을 담은 음원을 현대모터스포츠 팬에게 선물,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음원은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세계 음악의 날을 맞이해 i20 WRC 랠리카의 엔진 소리로 제작한 음원을 제작,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i20 WRC 랠리카의 엔진 소리와 이를 지켜보는 모터스포츠 팬들의 목소리가 담긴 4곡이다.

 

해당 곡들은 6월 21일 세계 음악의 날을 맞이해 기획된 것으로 현대차는 i20 WRC에서 영감을 받은 앨범을 통해 이 날을 기리고자 했다. 

 

세계음악의 날은 지난 1984년 프랑스에서 시작됐으며 '매년 하루라도 전세계에서 평화를 위한 음악을 울려보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날이다. 

 

현대차는 또한 이번 음원들을 통해 코로나19로 시작되지 못하고 있는 모터스포츠의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차의 유럽 내 광고대행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광고 에이전시 하바스 그룹이 주도했다. 해당 음원은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몇 달간의 공백이 있은 후 우리는 랠리 팰들과 다시 가까워지길 원했다"며 "i20 WRC엔진의 소리를 들으면 누구에게는 지옥같은 소음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듣는 것만으로도 들뜨는 순수한 음악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