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라볶이 최고" 美 유튜버 '라면의 신', 한국 라면순위 '톱10' 발표

삼양식품 불닭 시리즈 4개 제품 올라 
오뚜기 진짬뽕 2위, 신라면 블랙 10위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유튜버 '라면의 신'이라 불리는 한스 리네쉬가 올해 최고의 한국 라면 톱10을 발표했다. 

 

한스 리네쉬는 미국계 라면 리뷰 전문 블로거로 활동 중이다. 그의 블로그에는 라면레이터를 통해 한국 라면이 자주 소개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한스 리네쉬는 '2020년 한국 인스턴트라면 톱10'을 발표하며 한국의 라면 맛을 놓치지 말라고 추천했다. 

 

그가 올해 뽑은 최고의 한국 라면은 삼양식품의 '까르보 불닭라볶이'다.

 

이 제품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자매품으로 불닭의 매운맛에 부드러운 크림맛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크림 라볶이다. 특허기술로 만든 쫀득한 쌀떡과 감자전분이 들어가 쫄깃탱글한 쫄사리면이 첨가돼 맛의 풍미를 더한다. 

 

삼양의 불닭시리즈는 8년간 누적 매출 1조20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되면서 라면업계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2012년 4월 출시된 '불닭볶음면'으로 시작한 불닭 브랜드의 지난해 기준 누적 매출이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20억개를 기록했다.

 

 

2위는 오뚜기 진짬뽕이 차지했다. 진짬뽕은 지난 2015년 출시 약 6개월 만에 1억 개 판매를 돌파하며 라면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더 얼큰하고 시원해진 맛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매운맛과 해물맛의 균형 조절을 통해 얼큰하고 진한 최상의 짬뽕맛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두껍고 넓은 면(3mm)을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강화했다.

 

이어 3위부터 5위까지는 삼양 오리지널 컵라면, 팔도 즉석 라볶이, 짜장 불닭라볶이가 올랐다. 6위는 농심 볶음 너구리, 7위는 팔도 더 왕뚜껑면이 차지했다.

 

이어 팔도 치즈라면과 삼양의 치즈 불닭볶음면이 각각 8, 9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삼양의 불닭 시리즈는 10위 중 4개 순위에 랭크돼 인기라면 제조사로 등극했다. 

 

농심의 대표라면 신라면은 체면치레했다. 신라면 블랙이 10위에 이름을 오르며 10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한편 한스 리네쉬는 자신이 운영중인 자신의 블로그 '라멘 레이터(the ramen rater)'에서 '2018 한국 라면 베스트 10선'을 통해 최고의 라면으로 삼양식품 파개장 라면을 꼽았다.

 

당시 그는 파개장 라면 외 팔도 라볶이 라면과 농심 너구리 해물볶음우동라면, 농심 짬뽕라면 해물맛, 팔도 치즈라면 등을 맛있는 라면으로 추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