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경영학회, 2018년 추계학술대회 개최

12일부터 이틀 간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열려

품질경영학회장 김연성 인하대 교수

 

[더구루=박승대 기자] 한국품질경영학회는 12일 부터 이틀 간 LH공사 본사 2·3층 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스마트 품질혁신’을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품질4.0’의 학문적 정립과 실무적 적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산·학·연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사례를 분석하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학술대회는 기획세션 3개, 특별세션 5개, 학술세션 6개, 산학융합세션 4개, 포스터 세션 및 대학생 경진대회 등 110여편에 육박하는 다양한 주제의 논문,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논문 발표, 포스터, 대학생 발표 경진대회 세션 등에서 우수 논문을 선정,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연성 품질경영학회장(인하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품질경영의 노하우와 지식 확산 등 산·관·학·연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다양한 시각 공유를 통해 발전 속도의 차이의 간극을 최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경영학회는 1965년 창립 이후 품질경영 및 경쟁력 분야 이슈에 대한 학술발표 등으로 산업 품질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