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클라스' 中 팬들, 지드래곤 전역 축하기념 이벤트 '눈길'

  •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 등록 2019.11.23 06:00:00

[더구루=길소연 기자]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의 군대 전역을 축하하는 중국 팬들의 통큰 환영인사가 인터넷상에서 화제다.

 

지드래곤은 지난 10월 26일 경기 용인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에서 전역했다.

 

국내외 팬들이 그의 전역을 반겼지만, 특히 중국 팬들은 통큰 이벤트를 벌이며 그의 전역을 축하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 팬들은 지드래곤의 전역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 트윈타워 초고층 빌딩 스크린에 지드래곤의 얼굴과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 건물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LED 스크린 건물 중 하나로, 360도 몰입형 스크린에 에워쌓여 어느 각도에서나 노출되는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중국 팬들의 통큰 이벤트는 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앞서 중국 팬들은 지드래곤의 생일을 맞아 건물에 LED로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하면, 건물 전체를 풍선으로 에워쌌다가 날리며 축아 인사를 남기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외에 각종 콘서트장에서 객석에서 팬들이 야광봉으로 지드래곤의 이니셜 'GD'를 직접 수놓기도 했다. 직접 만든 생일 케익과 각종 선물은 매 기념일마다 빠지지 않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전역 후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들을 게재하며 근황을 알렸다. 공개된 사진 속 지드래곤은 남다른 패션 감각을 뽐내며 갤러리를 감상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