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디스플레이 부품 공급' 中 장펀전자, 韓 법인 신설이어 신공장 투자 시동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스퍼터링 타깃 생산
지난달 31일 강남에 케이팜(KFARM) 설립

 

[더구루=오소영 기자] 중국 전자 소재 회사 장펑전자(江丰电子)가 한국 법인을 세웠다. 신공장 설립에 본격 돌입하고 '반도체 강국' 한국에 진출한다. 

 

장펑전자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전액 출자 손자회사 '케이팜(KFARM)'을 설립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등록자본금은 1억원이다. .

 

2005년 설립된 장펀전자는 고순도 금속소재인 스퍼터링 타깃을 생산하는 회사다. 스퍼터링 타깃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각종 전자 제품에 쓰인다.

 

장펀전자는 지난 7월 31일 이사회에서 한국 법인 설립 안건을 의결했다. 3개월 만에 법인 운영을 시작하고 신공장 건설을 추진한다. 장펀전자는 지난 7월 신공장 투자비가 3억5000만 위안(약 630억원)을 초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었다.

 

한국은 세계 반도체 시장을 주무르는 국가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 세계 D램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8.2%로 1위를 기록했다. SK하이닉스는 31.9%를 올려 삼성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트랜스포드가 조사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분기 점유율 31.1%, SK하이닉스는 17.8%를 차지했다.

 

장펀전자는 한국 고객사와 밀접히 소통하며 해외 수주를 확대한다. 장펀전자는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회사 BOE와 파운드리 업체 SMIC 등 현지 기업과의 성공적인 협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와도 거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펀전자의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56.65%를 기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