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엠게임, 방치형 RPG 기대작 '퀸즈나이츠' 정식 출시(8월4주차)

 

◇엠게임

 

엠게임은 자체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퀸즈나이츠’를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앱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퀸즈나이츠’는 방치형 게임의 본질에 집중하여 성장 체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다. 숙제처럼 느껴질 수 있는 콘텐츠는 지양하고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스테이지 이외에도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가디언, 강화석, 문장, 블레스 등 총 6개의 던전을 구성하여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각각의 던전에서 얻은 성장 재화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성장이 가능하여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소위 ‘혜자스러운’ 보상을 통해 무과금, 소과금 유저도 격차의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하루 일정량의 콘텐츠를 모두 소화할 경우 성장 체감을 크게 느낄 수 있고, 상위 아이템은 일정 소환 레벨 도달 시 확정 보상으로 획득을 할 수 있다.

 

‘퀸즈나이츠’는 앞선 베타테스트에서 호쾌한 타격감과 빠른 전개 속도로 호평을 받았으며, 사전예약 기간동안 참여자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엠게임은 사전예약 목표 달성에 따라 누적 보상 다이아 5만 개, 스토어 사전예약 한정 코스튬 의상을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하며, 정식 출시 기념 다이아 5만 개를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유저들의 빠른 성장에 맞춘 콘텐츠 제공을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빠른 시일 내에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길드, 개인 간 전투(PvP)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킹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의 CBT(사전 베타테스트)가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CBT는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됐으며 기대이상의 유저 반응을 얻었다.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꾸준한 참여 속에서 진행된 이번 CBT에서 ‘킹덤 : 왕가의 피’의 액션성에 대한 호평과 함께 자동사냥 등 비슷한 컨텐츠가 난무하는 한국 게임 업계에서 신선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다.

 

디스코드 등 커뮤니티를 통해 올라온 CBT 반응은 “그래픽과 타격감이 훌륭하다”, “모바일에서 이정도의 손맛을 구현하다니!”와 같은 긍정 평가와 함께 “밸런스와 최적화만 잘 잡으면 완벽할 것”, "PC빌드도 출시해주면 좋겠다" 등 아쉬움이나 기대감을 표현한 유저 의견도 있었다.

 

특히 CBT를 체험한 유저 대부분은 수동 액션 기반의 ‘손맛’과 묵직한 ‘타격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개발진은 이번 CBT 진행 후 받은 다양한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개선된 유저 컨텐츠로 연내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레트로 전문 게임 개발사 CRT 게임즈와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성공적인 론칭 및 서비스를 위해 CRT 게임즈와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1994년 TOAPLAN이 출시한 ‘스노우 브라더스 2’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현재는 그 유산을 이어받은 TATSUJIN에서 IP 라이선스를 관리하고 있다. 마왕에게 잡혀간 공주를 구출한다는 원작의 주요 스토리를 계승했으며 개성 강한 4명의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을 현대적인 스타일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원작에는 없었던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함과 동시에 오리지널 모드, 서바이벌 모드, 타임 어택 모드 등의 다양한 모드를 추가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신규 콘텐츠 ‘몬스터 챌린지’는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직접 조종해 스테이지를 돌파해나가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스테이지 추가 등으로 전반적인 콘텐츠 볼륨을 증가시키며 한층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전세계 Nintendo Switch 및 PC 버전 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아이돌 콘셉트의 신규 한정판 아바타를 선보인다.

오디션은 2023년 8월24일 점검 이후부터 9월14일 점검 전까지 신규 아바타인 '케이팝슈퍼루키 아이돌스타일(화이트, 옐로우, 레드, 블루)'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두근두근 루키상자'를 통해 해당 아바타의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상의 아바타의 경우 착용 시 전용 옷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9월14일 점검 전까지 루키상자를 100개 이상 개봉하면 스페셜 보상으로 케이팝슈퍼루키 아이돌스타일(퍼플) 4부위 세트(30일)가 9월21일 점검 후 선물함에 지급된다.

아울러 같은 기간 스페셜 아바타를 30일제로 획득하고 9월21일 점검 전까지 해당 아바타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각 부위별 무기한제로 업그레이드 혜택이 주어진다. 상의를 무기한제로 업그레이드하면 옷장 혜택도 영구적으로 적용된다.

이밖에 루키상자에서는 아이돌스타일 아바타 외에도 한정판 등 액세서리, 한정판 페이스, 한정판 이펙트, 부위별 구템 교환권, 기간별 아바타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유니버셜 게임즈 앤 디지털 플랫폼(Universal Games and Digital Platforms)’과 협력하여 개발한 증강현실 기반 모바일 게임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정식 게임명: Jurassic World Alive)’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와 ‘앰블린 엔터테인먼트(Amblin Entertainment)’의 인기 영화 ‘쥬라기 월드’ IP를 활용해 지난 2018년 출시된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는 출시 이후 23억 분의 플레이 시간, 3천 3백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등을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는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티라노사우르스 등의 공룡을 수집 및 육성하여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에 가입해 전세계 다양한 이용자들과 전투를 펼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잼시티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인기 공룡 중 하나인 ‘베타’를 얻는데 활용되는 ‘DNA’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