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현의 야심작' 에잇세컨즈, 베트남 SPA 시장 공략 첫 발

지난달 호치민시 동부 위성지역 동나이성에 매장 오픈
베트남서 소비 회복 기조…에잇세컨즈 매출 확대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제일모직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베트남 패션 시장 공략에 첫 발을 내딛었다. 에잇세컨즈는 일본 유니클로의 대항마로 이서현 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기획 단계부터 직접 챙긴 주력 브랜드다.
 

17일 에잇세컨즈에 따르면 지난달 호치민시 동부 위성지역 동나이성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그간 쇼피·라자다·티니 등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해왔지만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면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베트남에서 여성복과 청바지, 이지웨어, 액세서리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는 토탈 브랜드로 문화와 패션이 공존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육성,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첫 오프라인 매장은 동나이성에 있는 아쿠아시티 센트럴 몰 1층에 있다. 아쿠아시티는 현지 최대 부동산개발업체 노바랜드가 개발한 곳으로, 많은 유동 인구가 특징이다.

 

에잇세컨즈는 '신속 제작-제조사 유통-합리적 가격'으로 대변되는 SPA 브랜드 고유의 특징에 20~30대를 위한 '콘셉트 스토어' 개념을 더해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서양인들과 다른 아시아인 체형에 걸맞은 의류로 특화했으며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베트남서 소비 회복 기조가 보이면서 에잇세컨즈의 매출이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호치민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도시민 소비가 증가해 2021년 같은 기간보다 26% 늘어난 335억 달러에 달했다. 코로나 유행 이전과 비교했을 때 84% 수준에 불과하지만 회복세에 들어섰다는 분석이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제일모직이 지난 2012년 국내 론칭한 SPA 브랜드다. 지난 2015년엔 중국 티몰 글로벌에 입점하면서 해외 시장 확대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