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한아름 기자] 브랜드스타즈(Brandstars) 선정위원회가 제5회 2022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2022 Korea Luxury Brand)로 신라면세점·정관장·CJ비비고 등을 선정했다. 국산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21일 브랜드 평가·컨설팅 기업 브랜드스타즈는 지난달 27일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산업별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쇼핑 부문 신라면세점 △건강식품 정관장 △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즉석식품 CJ비비고 △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라네즈, LG생활건강 후·숨 37등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최종 우승자는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에서 동시 발표됐다.
CJ비비고와 설화수, 후 등은 제4회 2022 국가 대표 브랜드(2022 Korea Representative Brand)로 선정된 데 이어 명품 브랜드로 재차 인정받았다.
브랜드스타즈는 업계 전문가와 한국·중국 등 아시아 언론 종사자들이 조사한 소비자 평판을 바탕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스타는 "부문별 최종 우승자는 관련 업계에서 높은 기술력과 상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스타즈는 한국, 중국 등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대기업군 중소기업군으로 구분해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와 기타영어권 국가에 동시 발표한다.
브랜드스타즈는 브랜드 평가와 컨설팅, 리서치 등을 꾸준히 연구하고 기업의 브랜드 관리에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겠단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