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리튬업체' 中간펑리튬, 생산량 5배 늘린다

연간 6만t 목표…점유율 확대 '시동'
中 장시성에 5만t 규모 리튬 공장 건설

 

[더구루=정예린 기자] 세계 3위 리튬 생산업체 강서강봉이업(Ganfeng Lithium·이하 간펑리튬)이 리튬 생산량을 연간 6만t까지 확대한다. 배터리 핵심 원료인 리튬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리겠다는 포부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간펑리튬은 중국 장시성 펑청에 연간 5만t의 탄산리튬(LCE)을 생산할 수 있는 리튬 공장을 짓는다. 완공 후 간펑리튬의 총 리튬 생산능력은 기존 5배인 6만t에 이르게 된다. 

 

신규 공장은 2단계에 걸쳐 완공될 예정이다. 우선 연간 2만5000t 규모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뒤 점차 규모를 확대한다. 리튬 주요 원료인 스포듀민을 리튬 배터리 소재로 전환하는 설비도 마련한다. 

 

지난 6월 펑청 지방정부와 투자 계약도 체결했다. 간펑리튬은 원활한 증설 작업을 위해 펑청에 합작 투자 회사도 설립할 계획이다. 

 

간펑리튬은 지난해 글로벌 리튬 시장에서 17.3%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펑청 리튬 공장 설립으로 생산능력을 대폭 늘려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 

 

리튬 사업과 별도로 배터리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간펑리튬은 배터리 자회사 '장시 간펑 리에너지 테크놀로지(Jiangxi Ganfeng LiEnergy Technology)'를 통해 리튬이온배터리 생산 관련 2개의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총 84억 위안(약 1조4850억원)을 투자, 중국에 두 곳의 배터리 제조시설과 연구소를 짓는다. 이르면 오는 2023년 가동 예정이다. <본보 2021년 8월 8일 참고 中 최대 리튬기업 강서강봉이업, '1.5조 투자' 배터리 공장 증설>

 

간펑리튬은 지난 2011년 장시 간펑 리에너지 테크놀로지를 설립, 배터리 사업에 진출했다. 이후 장쑤 간펑 파워 테크놀로지 등 10여 개의 자회사를 설립해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소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 에너지저장배터리, 고체배터리,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