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유통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기획전이 치열하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특별함이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선물 마련
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브랜드인 '한뿌리', '리턴업', 'BYO(바이오)유산균'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직영몰인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한뿌리' 선물세트는 흑삼농축액인 '흑삼정 골드클래스'와 음료 형태인 '흑삼대보',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이다. 명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차별화된 제품력과 선물세트로서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앞세웠다.
흑삼은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Rg5·Rk1 등 함량을 증대시켰다. 실제, 홍삼 제품과 비교시 높은 면역력 증진 효과를 입증한 '한뿌리 흑삼'의 우수성은 지난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인 'Nutrients'에서 소개됐다.

4060 소비자의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턴업'은 혈행건강을 챙길 수 있는 '리턴업 노르웨이 오메가3'와 눈 건강을 위한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BYO유산균'도 대표 제품인 '20억 생유산균' 선물세트로 시장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 3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뿌리 선물세트를 최대 5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3일까지 리턴업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 10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부모님께 선물할 수 있는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면역력 관리 등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 건기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CJ의 대표 건기식 제품들을 통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특별함이 전달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화장품 베스트셀러로 구성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별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풍성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LG생건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감사의 마음을 품격 있게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를 선보인다. 궁중 자수에서 영감을 받아, 왕실의 무병 장수와 행복을 상징하는 봉황과 모란을 세트 케이스에 마치 수를 놓은 듯 디자인해 고급스러움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후 비첩 자생에센스 2종 세트는 18.5만원대.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황금빛 에너지를 담아 피부의 절정을 깨우고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해 럭셔리 안티에이징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럭셔리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59만원대.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는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 의 두번째 한정 에디션으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퍼스티지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구성했다. 57만원대.
또한 '이자녹스'는 재조합 태반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의 근본을 확실하게 변화시켜주고 피부에 찬란한 힘을 되찾아 주는 최고급 라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기획 세트'를 출시했고,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수려한'은 감사의 달을 맞아 브랜드 대표 세트인 '수려한 천삼 선유 3종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각 20만원대, 15만원대.
저렴한 가격대로는 자연주의 화장품'더페이스샵이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 200년 전통의 블렌딩 포뮬러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테라피 수분 블렌딩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 '치아씨드 2종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3.5만원~3만원대.
LG생건 관계자는 "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화장품 브랜드 별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품격 있고 풍성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홍이장군 기획제품 출시
KGC인삼공사는 어린이날 기획전을 준비했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홍이장군 '홍이가 그린(Green)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홍이장군 90포와 컬러링 포스터,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되어 소비자 트렌드 HOLO(홀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면역력 관리에 특화된 홍삼, 3개월 동안 섭취 가능한 90포 대용량, 집콕생활 속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와 그림그리기 굿즈가 담겼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로 어린이날을 야외에서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외에 풀무원도 가족과 친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오는 8일까지 가정의달 선물전을 진행,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를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