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해외 유튜브 공식 채널 운영…현지화 서비스 강화

영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공식 채널 운영

[더구루=홍성일 기자] CJ ENM이 영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공식 유튜브를 운영하며 글로벌 한류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최근 전세계 팬들에게 자사의 콘텐츠를 현지화해 제공하는 공식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CJ ENM은 영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등 3개 언어로 채널을 운영한다. 

 

각 채널은 CJ ENM의 제작한 콘텐츠의 영상 클립을 각 채널별 언어 자막을 입혀 전세계 인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CJ ENM은 한국 문화 특유의 디테일과 뉘앙스를 번역해 조금 더 전세계 한류팬들이 콘텐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채널별 이름도 영어 채널은 'Korean Entertainment', 스페인어 채널은 'Entretenimiento Coreano', 포르투갈어 채널 'Televisão Coreana de Entretenimento'  등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이 중 현재 포르투갈어 채널이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포르투갈어 채널의 경우 다른 채널들이 아직 1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지 못한 가운데 2만3000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CJ ENM측은 "한류가 유튜브라는 수단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다"며 "CJ ENM은 유뷰트 채널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새로운 팬과 충성도 높은 팬을 모두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