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O2O 플랫폼 매일새옷,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더구루=최영희 기자] 세탁소 O2O 플랫폼 ‘매일새옷’이 신용보증기금(KODIT)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 제도인 ‘퍼스트펭귄’에 올해 4번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퍼스트펭귄’이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처럼 현재의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을 말한다. 퍼스트펭귄은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 중 신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 밀착 지원하고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다.

 

매일새옷은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5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법률, 세무, 전문 경영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서동광 매일새옷 대표는 2003년 세탁소 고객 관리 프로그램 서비스명 ‘이지아이’로 시작했다. 20여년동안 세탁업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워라벨을 중시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트렌드 속에서 세탁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세탁업 경영주들과 상생 모델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매일새옷은 낙후한 세탁 산업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지난해 9월 매일새옷으로 세탁소 O2O 플랫폼을 출시했다.

 

매일새옷은 위치 기반서비스로 고객 근처 세탁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대면 및 비대면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마다 8% 가량의 폐업률을 보이는 업계 상황 속에서 세탁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했던 과거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면서 대면 및 비대면 수거, 배달 서비스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 세탁의 모든 서비스를 연결하는 기술을 가미해 매일새옷 제휴점 세탁소들이 평균 매출 20% 정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영향으로 전체 일반 세탁소(1만 6000곳) 10% 수준인 1600곳 세탁소가 제휴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게 이번 ‘퍼스트펭귄’에 선정된 이유로 풀이된다.

 

매일새옷은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 대구, 대전, 충남, 울산, 충북, 세종, 경북, 광주, 전남 등 전국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있다.

 

서동광 매일새옷 대표는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은 아끼는 옷을 매일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정보를 최적화해서 제공할 뿐 아니라 전문 의류 케어서비스 기술, 동네 세탁소를 줄이지 않겠다는 매일새옷의 상생 비전이 인정 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이용하기 더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