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국타이어 유럽 자회사, 獨 타이어서비스 '라이펜 슈미트' 인수…고객접점 확대

유통망에 이어 타이어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신성장 동력 확보 따른 시너지 효과 기대감↑

 

[더구루=윤진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유럽 자회사 라이펜-뮬러가 고객접점 확대를 위해 현지 타이어 서비스 업체를 인수했다. 유통 중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유통 혁신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펜-뮬러는 최근 독일 하이거(Haiger)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라이펜 슈미트'(Reifen Schmidt) 타이어 서비스 사업부를 인수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접점 확대를 위해서다.

 

라이펜-뮬러는 지난 2018년 7월 한국타이어가 인수한 타이어 유통 업체다. 1966년 1호점 설립을 시작으로 독일 중남부 지역에서 4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700여 명의 직원이 연간 승용차용 타이어와 트럭∙버스용 타이어 240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하이거 지역에 새로운 지사를 설립한 것으로 전해진다.

 

라이펜 슈미트는 승용차와 경트럭, 대형 트럭, 오토바이 등 전 차종에 대한 타이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위르겐 피셔 라이펜-뮬러 전무이사는 자료를 통해 "우리는 하이거 지역에 뿌리를 두고 꾸준히 성장해 왔다"며 "이번 인수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계속해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고하고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라이펜 슈미트 기존 운영 방식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로 한국타이어는 독일의 혁신적 유통 비즈니스 모델 확보와 함께 타이어 서비스 네트워크도 갖추게 됐다. 이를 토대로 유럽 전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통합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 중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유통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지 유통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동시에 갖춘 만큼 큰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