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트나노, 2175만 달러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더구루=최영희 기자] 보호용 나노코팅 업계를 선도하는 액트나노(actnano)가 시리즈 B 자금조달 라운드를 통해 2175만 달러를 조달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시리즈 B 라운드엔 에메랄드 테크놀로지 벤처스, 헨켈 테크 벤처스, GC 벤처스 아메리카, BMW i 벤처, 헬라 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액트나노는 이번 자금을 사용해 글로벌 판매 및 기술 팀을 확장하고 생산을 늘릴 계획이다.

 

액트나노는 상업용수와 환경에 저항성이 높은 코팅 기술 ‘어드밴스드 나노가드(Advanced nanoGuard™, ANG)’를 보유하고 있다. 액트나노의 습식 ANG 코팅은 커넥터와 안테나, LED, 고열 발생 콤포넌트에 직접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전자 기기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액트나노는 자동차나 스마트폰을 넘어 글로벌 자동차 및 전기차, 가전 OEM 업체에게 ANG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8월엔 새로운 코팅인 타이탄(Titan)을 도입했다. 타이탄은 광범위한 작동 온도에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물, 응축, 소금 및 습도를 포함한 열악한 환경 조건에 노출되었을 때 자동차 전자 제품을 보호한다. 코팅 기술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차량에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업계가 완전한 자율성을 향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중요한 안전 문제로 꼽힌다.

 

한편, 이 회사의 표면 코팅 솔루션은 현재 북미 지역 전기자동차의 80%와 세계 최고의 소비자 기기를 포함해 200만 대 이상의 생산 차량에 대한 전자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