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서 ‘씽씽’…매출·영업익 역대 최고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질주하고 있다. 풍부한 제품군과 높은 생산성으로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렸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은 2017년 회계연도(2017년 4월~2018년 3월) 기준 매출 58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5% 상승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년 전과 비교해 8% 늘어난 3억 달러를 달성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 모두 역대 최고치다. 

인도 시장의 성장세가 현대차 실적 개선의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다. 설비 가동률이 100%에 육박하고 있는 현대차 인도공장은 수출 비중을 줄이고 내수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다.

 

실제로 같은 기간 현대차의 인도 내수시장 매출액은 크레타와 베르나, 엘리트 i20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5% 상승한 42억 달러에 달했다.

반면 수출은 1년 전과 비교해 3% 감소한 16억 달러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현대차는 실적 개선에 따른 생산량 확대에도 나섰다. 인도 현지 생산 규모를 75만대까지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장기적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신모델의 출시와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향상 조치, 고객 경험의 강화 방안 등도 계획하고 있다.

현대차 인도법인 관계자는 “자동차 보급률이 아직 낮다는 점과 경제력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인도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를 더욱 가파를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매체인 이코노믹 타임스는 인도 자동차 시장이 오는 2026년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계 3번째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