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캐나다 핀테크 회사 '애널리틱스인사이트(AnalytixInsight)'가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 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애널리틱스인사이트는 손자회사인 이탈리아 '인베스토프로 심(InvestoPro SIM)'이 디지털 거래 플랫폼 앱 '인베스토프로GO'를 이탈리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삼성전자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인베스토프르GO는 인베스토프로 심은 삼성전자 이탈리아 스마트폰 유저를 위해 특별히 설계한 모바일 앱으로 지난해 11월 21일(현지시간)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인베스토프로 GO앱을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의 추천 앱으로 추가해, 유저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다운로드 링크와 연결된 배너 광고를 통해 유저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인베스토프로GO를 이용하면 글로벌 시장의 뉴스, 시세,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베스토프로 심은 해당 앱을 향후 스페인, 독일, 프랑스, 영국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애널리틱스인사이트 관계자는 "우리는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맞춤형 인베스토프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와 협력해 인베스토프로를 홍보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 관계자도 "우리는 인베스토프로가 제공하는 금융 콘텐츠와 같이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