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코로나 특수 누렸다…불닭볶음면 수출↑

1분기 이어 2분기 수출도 '방긋'
코로나19로 글로벌 라면 수요 급증·브랜드 인지도 상승 

 

[더구루=길소연 기자] 삼양식품이 코로나19 사태와 불닭볶음면 인기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분기 라면 수출이 46.1% 증가한 데 이어 2분기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 

 

16일 관세청 집계 실적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라면 수출은 1억321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억360만 달러보다 27.5% 증가했다.

 

올해 들어 한국 라면의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데 이어 물류 차질을 우려해 해외 거래처의 주문 등 가수요가 합쳐지면서 라면 수요가 급증한 게 주효했다. 

 

특히 라면 수출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삼양식품은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63억원, 영업이익 26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수치로 역대 실적을 거뒀다. 삼양의 1분기 라면 수출은 46.1% 늘었다.

 

2분기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실수요와 가수요가 겹치면서 삼양식품의 수출 실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로나로 글로벌 라면 수요가 늘고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  

 

관세청은 올해 4~5월 라면 수출 실적은 각각 6194만달러, 5522만달러로 집계했다. 이는 국내 라면회사들의 수출 실적이 최고를 기록했던 2월 4263만달러, 3월 5207만달러와 비교해도 월등한 수치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불닭볶음면 등 불닭시리즈가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동남아, 일본 등으로 현지 영업망과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어 올해도 수출 비중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삼양식품의 수출이 구조적인 성장세로 돌입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2분기 국내 라면 매출은 1분기에 비해 감소할 가능성이 크지만 불닭볶음면을 중심으로 한 수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중국뿐아니라 미국, 동남아 등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일본 매출도 반영되기 시작해 지역 다각화를 기반으로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도 "불닭볶음면 등 삼양식품 2분기 라면 수출은 1분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라면 수요 호조가 4월까지 지속된 데다 6월에 중국 618 쇼핑 축제를 앞두고 있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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