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지 시장을 겨냥한 라네즈 신제품 '바운시 슬리핑 마스크(이하 바슬마)' 홍보에 들어갔다. 일본, 미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 바슬마 홍보전을 펼치며 아모레퍼시픽의 존재감을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2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쇼핑몰 '바이 더 씨 PIK'(By The Sea PIK)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바이 더 씨 PIK는 자카르타 북쪽 지역에 자리한 쇼핑몰로 쇼핑, 골프 등을 즐기기 위한 현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다. 아모레퍼시픽은 팝업스토어에서 지난달 론칭한 바슬마를 알리는 데 매진하고 있다. 바슬마는 피오니, 콜라겐 콤플렉스, 펩타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다. 탄력이 있으면서도 윤기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팝업스토어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바슬마 메인 컬러인 분홍색을 활용해 팝업스토어를 꾸미고 바슬마 패키지를 본따서 디자인한 대형 조형물을 설치했다. 팝업스토어 한쪽에 트램펄린이 설치된 이색 포토존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기념촬영을 할 수 있
[더구루=김형수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일본에 블랙빈 라인을 론칭하고 열도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헤어케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 장악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에 블랙빈 라인 샴푸,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블랙빈은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 2019년 국내에 선보인 탈모 증상 개선 기능성 라인이다. 블랙빈 샴푸는 지난해 연말 국내 누적 판매량 70만개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탈락 모발 수 감소, 두피 피지·각질 감소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피부 산도와 비슷한 미산성 샴푸로 염색 등으로 알칼리화된 모발과 두피의 pH 밸런스를 맞춰추고 건조함도 방지해준다는 설명이다. 블랙빈 트리트먼트는 검정콩 추출물과 돌콩 추출물·검은깨 추출물 등이 들어간 블랙 콤플렉스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광고를 공개하고 블랙빈 헤어라인을 알리는 데 매진하고 있다. 해당 광고는 엘리베이터에 탄 여성이 같이 탑승한 남성의 풍성하고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더구루=김형수 기자] 에이블씨엔씨 뷰티 브랜드 어퓨가 일본에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 신제품을 출시하고 열도 여름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기 제품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어퓨는 일본에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 EX를 론칭했다. 미샤 재팬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어퓨는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 EX가 멘톨, 리프레시·허브 미용액 등을 배합해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화장품이라고 소개했다. 또 여름철 늘어나기 마련인 피지 관리, 모공 케어 등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도 함유됐다. 어퓨는 "메이크업을 수정하면서 달아오른 피부 온도도 낮출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를 지닌 화장품"이라면서 "피지, 피부 번들거림 등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하며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의 흥행을 이어나가려는 어퓨의 전략으로 해석된다.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는 지난해 5월 일본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1만개를 돌파하며 어퓨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더구루=한아름 기자] 씨에프디에이 골프웨어 브랜드 페어라이어의 일본 팝업스토어가 인기가 뜨겁다. 브랜드 앰배서더인 소녀시대 티파니가 지원 사격에 나서면서 현지인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페어라이어는 현지 여성 골린이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일 일본 유명 다이마루백화점 도쿄점에서 열린 티파니 팬미팅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티파니 팬미팅은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되는 페어라이어 팝업스토어의 깜짝 이벤트다. 티파니는 팬미팅에서 페어라이어 봄·여름(S/S) 대표 디자인인 파스텔 블루 투피스를 입었다. 하늘거리는 치마에 리본으로 포인트를 줘 발랄하고 화려한 발레코어 룩을 완성했다. 이어 퍼터존에서 퍼팅하며 골프웨어 브랜드답게 스타일과 디자인 외 활동성·기능성에 신경썼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제품 구매 고객에게 자필 사인이 들어간 거울을 선물로 줬다. 페어라이어는 티파니를 내세워 현지 소비자들을 본격 공략하고 현지 골프웨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티파니는 일본 젊은층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보유 중인 인기 아이돌 가수인 만큼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윤지나 페어라이어 대표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더구루=한아름 기자] 에이블씨엔씨 어퓨가 일본 대형 소매업체 이온과 손잡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 오퓨는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다현을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다현을 내세워 어퓨만의 색깔을 공고히 하고 어퓨만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어퓨가 오는 30일부터 이온 자회사 웰시아 매장에 자외선차단제 '쥬시팡 UV 바디 파우더'(SPF40, PA+++)를 론칭한다. 쥬시팡 UV 파우더는 현지 2800여개 웰시아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쥬시팡 UV 파우더는 국내에는 미출시된 일본 전략형 제품이다. 얼굴을 물론 바디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쥬시팡 UV 파우더는 땀과 유분으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균일하게 밀착돼 메이크업을 보송보송하게 고정시켜준다. 라인업은 클리어·핑크펄 총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어퓨는 쥬시팡 UV 파우더가 일본의 해양성 기후에 맞춰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메이크업이 무너지고 피부가 끈적거리는 등 현지 뷰티 소비자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했다. 그 결과 자외선차단제를 파우더 형식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에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쿠오카가 일본 이세탄백화점에 입점한 데 이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은 오사카 최대 상권으로 쿠오카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따르면 쿠오카가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간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오카는 이 기간 △다크 티 △로즈케이크 △와일드 피치 등 기존 핸드&바디케어 라인업과 함께 신규 라인업 바질 소르베를 선출시한다. 바질 소르베 라인업은 △핸드&바디 워시 △로션 △핸드크림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쿠오카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은 오사카 랜드마크인 스카이빌딩, 햅파이프와 교토, 고베 등 인기 관광지를 연결하는 우메다역 인근에 있는 만큼 현지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백화점·드럭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쿠오카는 지난해 9월 도쿄 대형 쇼핑몰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에 처음 입점하며 시장에 진입했다. 올해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최대 뷰티쇼에 이어 쇼핑 페스티벌에 출격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하이엔드급 라인업인 설화수·라네즈를 전면에 내세워 중국 시장의 부진을 만회하고 반등을 꾀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라네즈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중국 상하이 지우광 백화점에서 열리는 '2024 상하이 국제 뷰티 페스티벌'(2024 Shanghai International Beauty Festival)과 장안 쇼핑 페스티벌(Jing'an 55 Shopping Festival)에 참가한다. 설화수는 베스트셀러 '자음생 세럼'을, 라네즈는 신제품 '스킨 베일 베이스'를 내세워 반등을 노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2년 연속 설화수·라네즈를 상하이 국제 뷰티 페스티벌에 내세운 배경은 중국 매출 부진을 탈피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설화수·라네즈는 현지에서 널리 알려진 간판 K-뷰티 브랜드로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중국에서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중국 시장은 아모레퍼시픽 입장에선 손을 놓을 수 없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대 뷰티
[더구루=이연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코오롱스포츠가 트레일 러닝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코오롱스포츠는 한남 플래그쉽 스토어 외 80개 매장에서 트레일 러닝 상품을 먼저 선보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판매 매장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6일 트레일 러닝에 특화된 전용 상품 9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을 공략한다. 가장 눈 여겨 볼 상품은 트레일 러닝화인 ‘TL-1’이다.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트레일 전문 러닝화로, 아웃솔로 유명한 ‘비브람’과 리투아니아 출신의 글로벌 트레일 러닝 선수 게디미나스 그리니우스(Gediminas Grinius, 일명 GG)가 함께 개발에 참여했다. GG는 지난해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한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에서 7PEAK 종목에 참가, 1위를 기록했으며, 제주에서 열린 트랜스 제주 대회 당시 TL-1 개발 버전을 신고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TL-1은 중장거리용 트레일 러닝화로, 경량성을 최대한 확보한 맥시멀리스트(쿠셔닝을 강조한 러닝화 종류 중 하나)로 기획했다. 트레일 러닝을 위해 필수적인 의류 상품 3종인 방풍재킷, 초경량 티셔츠, 브리프 쇼츠도
[더구루=이연춘 기자] 안다르가 건강하고 열정적인 라이프 스타일 전파를 위해 슈퍼모델과 손잡았다. 슈퍼모델 수상자들은 올 한 해 동안 안다르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전파에 앞장설 방침이다. 24일 안다르에 따르면 ‘일상 속에서 운동하는 문화를 전파한다’는 새 브랜드 비전을 세우고, 그 일환으로 SBS 슈퍼모델 콜라보를 기획했다. 슈퍼모델 출신 전문가들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는 안다르의 애슬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할 계획이다. 실제로 안다르 앰버서더로 발탁된 슈퍼모델들은 현직 기상 캐스터, 최연소 청소년 모델, 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SBS슈퍼모델 수상자들은 안다르 앰버서더로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전방위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안다르 웰니스 클래스를 운영한다. 슈퍼모델들은 안다르 웰니스 클래스에서 건강한 체형과 올바른 자세를 위한 운동, 스트레칭을 비롯해 당당하게 보여 질 수 있는 워킹 방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유수의 슈퍼모델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최고의 모델 선발 대회
[더구루=김형수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일본에 아르간 시리즈 포트폴리오는 확대하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이어 오는 6월 네이처리퍼블릭 일본 공식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에 아르간 라인 제품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아르간 에센셜 수분 헤어 미스트를 비롯해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 에센스 △아르간 에센셜 헤어 노워시 트리트먼트 등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들 제품에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있어 자외선, 건조 등으로 인한 모발 손상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모발 보습, 큐티클 보호 등에도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출시에 따라 네이처리퍼블릭이 일본에서 판매하는 아르간 시리즈 헤어케어 제품은 총 6종으로 늘어났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해 2월 현지에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헤어팩, 아르간 에센셜 딥케어 샴푸, 아르간 에센셜 컨디셔너 등을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평소 헤어케어 루틴에 아르간 라인 제품을 추가하면 보다 집중적으로 모발 데미지 케어를 할 수 있다"면서 "건조하고 갈라진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줄
[더구루=이연춘 기자] 마녀공장이 올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건다. 일본은 오프라인 채널 확장 효과, 마케팅 본격화로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미국도 신규 채널 진출로 성장이 돋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키움증권은 24일 마녀공장은 올해 매출은 1387억, 영업이익은 256억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일본은 본격적인 마케팅 확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지난해 온라인→오프라인 채널 전환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마케팅 공백으로 인해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했으나, 올해부터 벚꽃 에디션 출시, 이벤트 개최, 모델 섭외 등 마케팅이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일본 내 매대는 약 5000개며, 올해부터는 마케팅 확대로 매출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미국은 올해 신규 채널 진출이 예정되어 있다"며 "올해 7월부터 코스트코 오프라인 내 클렌징오일의 초도 물량이 납품될 예정이고, 하반기에 얼타 입점도 계획 중"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내 채널 확장을 앞두고 2분기부터 미국 내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될 것으로 시장 내 반응이 긍정적일 경우 추가 물량 납품, 카테고리 확장, 신채널 진출에 따른 성장을 기대해볼 수
[더구루=한아름 기자] 일본 대형 소비재 기업 카오가 뉴진스를 전면에 내세운 지하철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현지에서 팬층이 두터운 K-팝 아이돌 그룹인 뉴진스와 협업을 통해 기존 클래식한 이미지에서 젊고 활력 넘치는 느낌을 살려 젊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카오 헤어케어 브랜드 에센셜이 프리미엄 라인업 '에센셜 프리미엄'(Essential Premium) 리브랜딩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지하철 광고를 진행한다. 먼저 JR신주쿠역사에 뉴진스 광고판·광고기둥·디지털 스크린 등을 설치한다. 이어 JR 노선 5개(야마노테선·사이케이선·요코하마선·중앙총무선·요코스카·총무선)에도 15초짜리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광고 영상은 뉴진스 5명이 윤기나는 생머리와 풍성한 웨이브 등 여러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에센셜 프리미엄의 제품력을 강조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에센셜 프리미엄은 리브랜딩한 멀티 기능 라인업으로 △배리어 샴푸 실키 스무스 △배리어 컨디셔너 실키 스무스 △배리어 샴푸 글로우 모이스트 △배리어 컨디셔너 글로우 모이스트 △배리어 트리트먼트 총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에센셜은 에센셜 프리미엄이 머릿결 손상, 스타
[더구루=홍성일 기자] 중국에서 전기차 판매가 확대되면서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료기사코드] 코트라 톈진무역관은 '중국,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이 호황인 이유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 현황과 시사점 등을 28일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은 2023년 1조3000억 위안(약 235조원) 시장으로 성장했다. 이는 전년대비 20% 늘어난 수치다. 중국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중국 자동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고급 차량의 판매가 증가했고 이에 발맞춰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이외에도 시장 성장의 주된 원인으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완비, MZ세대의 자동차 보유 증가가 꼽히고 있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제품은 여성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차량용 디퓨저, 전기차용 필름 수요 증가로 인한 차량용 페인트 보호 필름, 교통 법규 강화로 인해 승용차용 유아 카시트 등 이다. 코트라 톈진무역관은 "디퓨저, 페인트 보호 필름, 유아 카시트 등의 제품들의 성장 속도가 빠른 편이며 한국 브랜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하 한화에어로)가 베트남 항공 엔진 공장에 마련한 슈퍼마켓이 직원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베트남 법인인 한화에어로엔진은 작년 9월 공장 내부에 노동조합 슈퍼마켓을 열어 7개월째 운영 중이다. 노동조합 집행위원회가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측에 슈퍼마켓 개점을 제안했는데 사측에서 이를 받아들여 오픈하게 됐다. 르반송(Le Van Song) 한화에어로엔진 노조 회장은 "한화에어로엔진이 항공기 부품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매우 특수한 산업이므로 근로자들이 자유롭게 외출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며 "또 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야근을 해야 하고, 물건을 살 시간도 없어 게 패스트푸드, 생수 등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공장 매점에 슈퍼마켓을 열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노동조합 슈퍼마켓은 기존 슈퍼마켓 판매가보다 더 저렴하게 식료품과 생필품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 한잔에 1만5000동(약 800원), 스무디는 1만5000(약 800원)~3만동(약 16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 우유,빵, 라면, 생수 등 필수품도 시장보다 더 유리한 가격에 제공한다. 추후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