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진유진 기자] 중국 스포츠웨어 대기업 안타스포츠(ANTA Sports)가 휠라(FILA) 브랜드 고급화에 본격 나섰다. 전통 테니스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중국 내 고급 스포츠 수요에 발맞춰 브랜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휠라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한 미스토홀딩스(옛 휠라홀딩스)에 대한 시장 기대감도 커지는 분위기다. 미스토홀딩스는 지난 2009년 안타스포츠와 합작법인(Joint Venture) 풀 프로스펙트(Full Prospect)를 설립했다. 12일 안타스포츠에 따르면 중국 시장에서 휠라 테니스 풀컬렉션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테니스 올드 머니 스타일' 콘셉트를 바탕으로, 코트 안팎에서의 미학과 기능을 아우르는 고급 스포츠웨어를 지향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전설적인 테니스 스타 비외른 보리의 스타일을 복원한 남성용 '휠라 그랜드슬램 폴로'와 수잔 렝렌의 복장 혁신을 오마주한 여성용 '휠라 수잔 스커트' 등이 있다. 전통 윔블던 스타일의 흰색·녹색과 휠라의 상징 컬러인 클래식 블루가 주된 컬러로 활용됐다. 기능성도 강화됐다. '임팩트 프로' 설계를 통해 큰 스윙에도 안정적인 핏을 유지하며,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더구루=김명은 기자] LG생활건강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빌리프(belif)가 미식축구 스타 '쿠퍼 드진(Cooper DeJean)'을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발탁하고 미국 현지에서 팬 이벤트를 연다. 활동적인 이미지의 스포츠스타를 기용해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특히 젊은 남성층 고객 유입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11일 LG생활건강 미국법인에 따르면 빌리프가 '내셔널 풋볼 리그(NFL)' 필라델피아 이글스의 신예 스타 '쿠퍼 드진'과 함께 하는 팬 이벤트가 오는 20일 미국 뉴저지주 울타 뷰티(Ulta Beauty) 체리힐 지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쿠퍼드진의 팬미팅과 함께 사진 촬영, 빌리프 전문가들과의 1대1 스킨케어 상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 구매 고객들에게는 빌리프와 쿠퍼드진 콜라보 맞춤 제작 유니폼이 증정된다. 쿠퍼드진은 "제가 꾸준히 써온 브랜드인 빌리프와 파트너십을 맺는다"면서 "스킨케어는 트레이닝만큼이나 제게 필수적인데, 빌리프 제품은 제 피부와 잘 맞는다"고 말했다. 빌리프 관계자는 "쿠퍼드진의 영향력과 울타 뷰티의 유통망이 만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빌리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더구루=김명은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와 콜라보를 선보인다. 라네즈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할리우도 배우 시드니 스위니의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맛 '레인보우 샤베트'에서 영감을 얻은 립 마스크(Lip Mask)를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를 연다. 11일 라네즈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와 협업한 한정판 '레인보우 샤베트 립 슬리핑 마스크'가 오는 15일 미국 현지에서 출시된다. 프랑스의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Sephora)의 온·오프라인 매장과 미국의 대형 백화점 체인인 코울스(Kohl's) 내 세포라 매장, 라네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기간 한정으로 독점 판매된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라네즈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어린 시절부터 좋아하던 아이스크림 맛인 레인보우 샤베트에서 착안했다. 오렌지, 파인애플, 라즈베리 향이 어우러진 3중 스월(소용돌이 모양) 디자인을 선보인다. 달콤하고 상큼한 향으로 여름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또한 8시간 보습 효과로 밤 사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으며, 립 글로이 밤(Lip Glowy Balm)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를 위한 프로모
[더구루=김명은 기자] 화장품 전문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이 더마(피부 개선) 브랜드 '닥터제이준'을 앞세워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킨 마스크팩의 경쟁력을 일본에서도 입증하겠다는 계획이다. 11일 제이준코스메틱의 일본 유통을 맡은 플랜플러스에 따르면 닥터제이준은 이날부터 일본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의 일부 점포에서 선예매를 시작해 점차 플라자(PLAZA), 로프트(LOFT) 등 버라이어티숍과 전국 잡화점, 드러그스토어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일본 소비자들의 피부 특성과 스킨케어 습관, 현지 기후 등을 고려해 성분과 사용감을 재정비한 '닥터제이준' 라인을 일본 시장에 내놓는다. 오랜 기간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대표 제품인 '블랙 워터 라이트 프리미엄 마스크'는 세안, 에센스, 마스크팩의 3단계 케어를 한 장에 담아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현재까지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판매됐으며, 전 세계 누적 14억 장 이상의 출하량을 자랑한다. 또 다른 주력 제품인 '인텐시브 샤이닝 프리미엄 마스크'는 누적 4억 장 이상 판
[더구루=진유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AMUSE)가 일본에서 틴트 신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플럼핑 효과와 지속력을 앞세운 립 제품을 토대로 일본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10일 어뮤즈에 따르면 일본 전역 버라이어티숍을 통해 신제품 '파우더 벨벳 틴트'를 출시했다. 로프트, 플라자, 도큐핸즈 등 일본의 3대 버라이어티숍에 동시 입점했다. 이번 입점으로 어뮤즈는 버라이어티숍만으로 300여 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붙이게 됐다. 신제품은 총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수플레처럼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한 번의 터치로 블러 처리한 듯 자연스러운 립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워터프루프 포뮬러로 마스크 착용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플럼핑 효과를 적용한 신감각 매트 립으로, 저자극 성분이 함유돼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립 메이크업의 발색력과 지속력뿐 아니라 케어 기능까지 갖춘 틴트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어뮤즈는 틴트 전문 브랜
[더구루=진유진 기자]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대규모 생산기지 가동 초읽기에 들어갔다. 총 6000만 달러(약 823억원)를 투입해 제조·물류 복합시설을 완공하고 부지 확장에 나서며,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10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미국법인 콜마USA는 펜실베이니아주 스콧 타운십에 축구장 3개 크기(약 1만8580㎡) 규모 미국 2공장을 준공하고 이달 중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 신규 공장에는 물류 창고와 사무실, 기초·선케어 제품 중심 생산라인이 함께 들어섰다. 기존 색조 화장품 중심 1공장과 더해 연간 3억개에 달하는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면서, 북미 내 화장품 공급망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미국 스크랜턴개발공사(SLIBCO)와 협력해 스콧 타운십 내 스콧 테크놀로지 파크 확장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이번 투자에는 2공장을 포함한 총 36에이커(약 14만5700㎡) 규모 부지 확장이 포함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북미는 글로벌 뷰티 시장의 핵심 지역"이라며 "2공장을 통해 현지 고객 대응력을 높이고, 국내외 고객사의 시장 확대를 유연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
[더구루=진유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Tmall)'에서 주력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철수했다. 현지에서 8분기 만에 실적 반등을 기록한 가운데 중국 사업 구조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1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최근 티몰에서 이니스프리 전 제품을 철수하고, 상하이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 일부 제품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한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9년부터 알리바바와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제품 개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등을 추진해왔다. 당시 티몰을 브랜드 마케팅 허브로 삼아 라네즈·마몽드 등 티몰 전용 제품도 출시했지만, 팬데믹과 한한령 여파, 현지 브랜드 약진 등으로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아모레퍼시픽은 그간 중국 시장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대거 정리하는 동시에 온라인 중심 유통 전략을 강화해왔다. 이니스프리 매장의 80% 이상이 철수됐고, 매출 대부분이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있다. 티몰에서의 철수는 이 같은 전략의 연장선으로, 유통 효율화를 위한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몇 년간 내부적인 구조조정에 초점을 뒀
[더구루=김명은 기자] CJ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PB) 바이오힐보가 프로바이오덤 신제품을 일본에서 론칭한다. 일본 내 K-뷰티 인지도 상승을 발판 삼아 라인업을 추가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0일 CJ올리브영 재팬에 따르면 바이오힐보의 '프로바이오덤 콜라겐 리모델링 세럼 패드'가 오는 18일 일본에서 공식 출시된다. 아마존 재팬, 큐텐(Qoo10), 라쿠텐 등 일본 내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각질 관리, 모공 케어, 수분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세럼 패드로, 피부를 닦아내는 패드이자 시트팩으로도 활용 가능해 두 가지 기능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촉촉한 제형의 세럼이 가득 담긴 이 패드는 엠보싱 면과 젤리감의 면으로 구성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절취선이 있어 반으로 나눠 코, 턱 등 좁은 부위에도 밀착시킬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바이오힐보는 피부 과학과 트렌드가 결합된 바이오 스킨 솔루션을 제안하며, 지속 가능한 피부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본에서는 현재 바이오힐보의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 크림'이 TV 광고 효과와 맞물려 큰 인기를 얻고
[더구루=진유진 기자]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다이안디(Daiandi)'의 생산을 맡으며 글로벌 ODM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중국 내 중장년층 특화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코스맥스의 고기능성 맞춤 제조 역량이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9일 다이안디에 따르면 코스맥스차이나 공장에서 주요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다이안디는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로, 최근 '2025 iPDF 국제 미래 포장 전시회'에서 발표된 '중국 뷰티 브랜드 TOP100' 중 3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대표 제품으로는 영지 추출물 기반 펩타이드 에센스 오일과 백혈구 콜라겐 샤워 밀크 등이 있으며, 중의약 연구기관과 협업한 한방 기반 포뮬러 기술력을 앞세워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실제로 다이안디는 누적 판매량 1000만개, 온라인 팔로워 1500만명을 보유하며 중국 내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코스맥스는 기능성과 흡수력, 사용감 등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요구하는 다이안디의 생산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품질 관리 체계와 고기능성
[더구루=이연춘 기자] LF의 효과우선주의 비건뷰티 ‘아떼(athe)’가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떼는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7일간 오사카 대형 쇼핑몰 루쿠아 일레의 앳코스메(@cosme)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앳코스메는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편집숍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서 열린 이번 팝업은 큰 주목을 받았다. 9일 LF에 따르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팝업에는 일주일간 약 3500여 명이 방문해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주력 제품은 일본 전용으로 개발한 ‘7일 프로그래밍 마스크팩 3종’이다. 이는 국내에서 출시된 3가지 프로그래밍 앰플(멜레이저, 아크네솔, 포어셀)의 ▲미백▲진정▲모공케어 기능을 마스크팩 형태로 간편하게 구현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 오프라인 첫 공개다. 아떼는 앞서 지난 4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 참가해 해당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팝업 현장에는 제형과 성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비타민 C•판테놀•PDRN 등 고기능 성분을 간
[더구루=진유진 기자]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맥스가 일본 화장품 제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 사케회사와 협업해 화장품 브랜드를 신규 론칭한다. 코스맥스의 마이크로바이옴 역량을 결합한 첫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ODM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8일 일본 사케 명가 '하쿠츠루 주조(白鹤酒造)'에 따르면 코스맥스와 공동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 '이토시로(Itoshiro)'를 론칭했다. 첫 라인업으로 '톤업 UV 베이스'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장벽 크림으로, 하쿠츠루 주조의 독점 원료인 쌀 발효액과 코스맥스의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함께 적용됐다. 이번 협업은 단순 생산을 넘어 제품 개발까지 참여한 ODM 방식으로 이뤄졌다. 코스맥스가 일본 시장에서 단독 고객사를 확보해 ODM 제품을 출시한 사례로, 기술력을 앞세운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재 코스맥스의 일본 내 고객사는 50여 곳에 달한다. 하쿠츠루 주조는 지난 1743년 설립된 일본 대표 사케 브랜드로, 280년 전통의 양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팩에 들어 있는 '하쿠츠루 마루사케'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발효 성분의 피부 활용 가능성에
[더구루=김명은 기자]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더마(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CNP(차앤박)'이 일본 최대 쇼핑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한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일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8일 LG생활건강의 일본법인 JD 재팬에 따르면 글린트와 CNP는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한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들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본 행사에 앞서 8일부터 10일까지 사전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글린트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하이라이터를 비롯한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글린트 하이라이터는 미세 펄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광채를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한국에서만 수차례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실제로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GLOWPICK),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POWDER ROOM), 올리브영 어워드 등 다양한 뷰티 플랫폼에서 하이라이터 부문 1위와 인기상을 차지했다. CNP는 대표 제품인 'PDRN 핑크토닝 딥 인샷
[더구루=정예린 기자] 폴란드군이 국내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공급한 K239 천무 기반 폴란드형 다연장로켓 '호마르-K' 관련 교육을 받은 비하인드가 인터뷰와 공식 영상으로 공개됐다. 이번 훈련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WB일렉트로닉스, 우리 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양국 방산 협력 강화와 폴란드군의 첨단 무기 운용 역량 제고가 기대된다. [유료기사코드] 12일 폴란드 국방부 공식 군사 전문지 '폴스카 즈브로이나(Polska Zbrojna)'에 따르면 제1지역 군수기지(1.Regionalna Baza Logistyczna) 소속 토마시 쿠친스키 소령을 비롯한 폴란드군은 지난 5월 파주 제1포병여단에서 2주간 K239 천무 운용·정비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훈련은 폴란드군이 한국산 다연장 로켓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배운 첫 공식 프로그램이었다. 교육은 영어로 진행되며 동시통역이 제공됐고, 우리 군 소속 K239 천무 훈련센터 및 포병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특히 △고장 대응 △기본 정비 △발사 시스템 이해 등 운용 현장에 직접 활용될 수 있는 기술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훈련에 참여한 병력은 예상되는 대부분의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테크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대를 이끌었던 애플이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애플이 그동안 금융 전략을 앞세워 몸값을 높여왔지만, 앞으로 생존을 위해서는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유료기사코드] 12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매체 CNBC의 유명 방송인 짐 크레이머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애플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다며 비판했다. 짐 크레이머는 "현재 애플은 스마트폰 생태계 지배력과 풍부한 현금을 바탕으로 견고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주가는 정체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애플의 주가는 지난해 12월 31일 종가기준 주당 250.42달러였지만, 최근에는 주당 210달러선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들어 주가가 20% 가까이 하락한 것. 반면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는 421달러에서 20% 가까이 성장해 500달러선을 넘어섰으며, 메타도 585달러에서 730달러선을 돌파하며 전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심지어 S&P 500 지수도 올해 7% 가까이 상승했다. 크레이머는 애플의 자사주 매입 의존과 AI 경쟁에서 뒤처진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짐 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