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힌스가 대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봄·여름 메이크업룩을 공개하고 선물세트 마케팅에 돌입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힌스가 오는 31일까지 대만에서 한정판 선물세트 '스프링 데이' 할인 판매 이벤트를 연다. 선물세트에는 △아이섀도 2종 △하이라이터 △립스틱 총 네 가지 품목이 들어 있다. 핑크 젤리와 오렌지 소다 총 두 가지 색상으로 품목을 기획해 웜톤, 쿨톤 모두 사용하기 좋은 색 조합으로 구성했다. 힌스는 선물세트 구성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하며 현지 소비자 눈길 끌기에 나섰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여름을 맞아 선물세트 판매 마케팅을 펼치고 소비자 접점과 매출 모두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20220년부터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위축됐던 대만 화장품 시장이 반등을 시작해 팬데믹 이전 수준을 능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힌스가 매출 증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생활건강은 힌스를 핵심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힌스 운영사 비바웨이브의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며 힌스를 품에 안았다. 힌스의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화장품 기업 크레이버가 일본에서 열리는 초대형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재팬 2024'(KCON JAPAN 2024)에 대표 브랜드 스킨천사(스킨1004)를 선보인다. 스킨천사 일본 사업을 확대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업공개(IPO) 염두한 글로벌 행보로 풀이된다. 지난 2018년 IPO에 나섰으나 실적이 고꾸라지면서 중단한 바 있다. 스킨천사는 10일 다음달 10일부터 사흘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K-콜렉션 위드 K-콘 재팬 2024'(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에 참가한다. K-콜렉션은 K-콘이 운영하는 컨벤션 중 하나로, 뷰티·푸드 등 한류를 이끄는 기업 40개가 한 공간에 모여 제품을 알리고 현지 유통사와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는 공간이다. 지난 2012년부터 12년간 K-콘 오프라인 누적 관객수가 169만여명에 달하는 만큼 K-콜렉션에 대한 관심도 높다. 스킨천사는 K-콜렉션에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 △센텔라 톤 브라이트닝 캡슐 등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킨천사의 일본 사업을 통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리고 내년 IPO
[더구루=이연춘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EXYMIX)가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브랜드만의 차별성을 갖고 국내를 넘어 해외 애슬레저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10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해 젝시믹스는 골프, 맨즈, 슈즈 등으로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판매 성장세를 이루는데 성공하며, 브랜드 매출 2214억원을 달성, 6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골프, 맨즈, 슈즈 판매량은 각각 전년대비 119%, 52%, 25% 성장해 새로운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젝시믹스는 비즈니스 캐주얼과 러닝 등 신규 카테고리를 출시하고, 슈즈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써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가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출시된 비즈니스 캐주얼은 출·퇴근복, 일상복, 골프 라운딩복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남성라인의 경우, '올뉴 베이직 피케 폴로 숏슬리브', '매직밴딩 맨즈 트윌 슬랙스' 등이 대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피케 폴로 숏슬리브의 경우, 우수한 통기성으로 하루 종일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며, 슬랙스는 깔끔한 일자핏에 허리밴딩을 적용해 편안함을 더하고, 길이도 9.1부와 9.6부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패션 기업 이스트엔드의 대표 브랜드 시티브리즈가 일본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몰이에 나선다. 일본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K-패션에 대한 현지 반응이 뜨거워지자 현지 오프라인 시장을 공략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모양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시티브리즈가 오는 14일까지 일본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은 오사카 랜드마크인 스카이빌딩, 햅파이프와 교토, 고베 등 인기 관광지를 연결하는 우메다역 인근에 있는 만큼 현지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시티브리즈는 이 기간 베스트셀러 상품 '링클프리 셔츠' 등을 할인 판매한다. 최대 할인율은 30%에 달한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연다. 구매 고객에게는 시티브리즈 에코백과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시티브리즈 라인 계정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 항공권과 온라인몰 할인 쿠폰 등을 선물로 준다. 시티브리즈는 블랙핑크 제니와 지수, 소녀시대 태연 등 K-팝 아이돌이 즐겨 입는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시티브리즈의 매출 증진 기대감이 커진다. 실제 블랙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색조화장품 코링코가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달 에이블리 일본 온라인 유통 플랫폼 아무드에 입점한 데 이어 현지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한다. 코링코는 가닥 속눈썹으로 지난해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MD픽 부문 수상한 데다 아이브 장원영 등 K-팝 아이돌이 즐겨 쓰는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외 명성을 얻었다. 9일 일본 유통 플랫폼 로프트(LOFT)·아토코스메(@Cosme)에 따르면 코링코 톡톡하라 필터 속눈썹, 샤라라 오르골 립밤 전색상(6종)을 입점한다. 로프트와 아토코스메는 일본에 각각 117개, 36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유통 플랫폼으로, K-뷰티 쇼핑 성지로 꼽히고 있다. 코링코는 'K-팝 아이돌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품이라는 점을 강조,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브 장원영을 비롯한 K-팝 아이돌이 풍성하고 긴 속눈썹과 탕후루처럼 반짝이는 립 표현을 즐겨하면서 일본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일본 시장에서 K-뷰티의 영향력이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2달간 한국의 일본 화장품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1억5400만달러(
[더구루=김형수 기자] 뷰티 브랜드 글로우 레시피(Glow Recipe)의 수장이 미국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인물로 선정됐다. 특히 미국에 K-뷰티를 소개하고 현지 뷰티 업계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8일 글로벌 뷰티업계 여성 리더단체 CEW(Cosmetic Executive Women)에 따르면 크리스틴 장(Christine Chang)·사라 리(Sarah Lee) 글로우 레시피 공동 창업자 겸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어차이버 어워드'(Achiver Award)에서 수상했다. 어차이버 어워드는 CEW가 뷰티 업계 여성 리더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뷰티 업계에 영감을 불어넣고 혁신을 주도한 다양한 배경을 지닌 여성 리더들의 공로를 평가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리스틴 장·사라 리 공동대표는 지난 2014년 미국에 글로우 레시피를 론칭하고 현지에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며 K-뷰티 전성시대의 초석을 다졌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틴 장·사라 리 공동대표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로레알에서 근무하다 미국 방송국 ABC의 투자유치 오디션 '샤크 탱크' 출연을 계기로 의기투합해 글로우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도 톱모델 사라 텐둘카르(Sara Tendulkar)를 라네즈 브랜드 앰배서더로 내세워 현지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라 텐둘카르와 손잡고 라네즈 신제품 '바운시 슬리핑 마스크(이하 바슬마)'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사라 텐둘카르를 라네즈 인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 내 삶의 빛나는 자신감'이라는 라네즈 브랜드 철학과 사라 텐둘카르의 진정성 있는 매력이 잘 부합한다는 판단 아래 그녀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사라 텐둘카르는 지난 2021년 영국 패션브랜드 셀프포트레이트(Self-Portrait) 모델로 모델계에 데뷔했다. 세계적 명문대학교로 꼽히는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에서 생의학을 공부한 재원이라는 점, 아버지가 전 인도 국가대표 크리켓 선수 사친 텐둘카르( Sachin Tendulkar)라는 점 등이 주목받으며 화제를 일으켰다. 현재도 패션모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642만명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기도 하다. 미니 수드 바네
[더구루=한아름 기자]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패션잡화 브랜드 '메트로시티'가 7억800만달러(약 9620억원) 규모의 일본 핸드백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소녀시대 서현을 전면에 내세워 마케팅에 돌입,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메트로시티가 일본 미츠코시이세탄백화점·한큐백화점 등 온라인몰에 핸드백 라인업을 론칭한다. 미츠코시이세탄백화점과 한큐백화점 온라인몰은 구매력이 높은 고객들이 인터넷에서 즐겨찾는 럭셔리 패션 쇼핑 성지다. 메트로시티는 현지 백화점 온라인몰에 백팩과 숄더백, 토트백 등 다양한 제품과 함께 여름 한정 제품인 핫 썸머 쇼퍼백을 입점시켰다. 서현 패션 화보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서현은 회색 티에 청 반바지를 매치한 심플한 룩에 메트로시티 빅토리아 숄더백으로 캐주얼한 포인트를 주며 키치한 무드가 돋보이는 여름 패션을 완성했다. 빅토리아 숄더백은 안정된 쉐입과 클린한 복스타입의 소재에서 느껴지는 세련된 라인이 특징이다. 또한 볼륨감 있는 베루형태에 정교한 턴타임 장식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메트로시티는 이번 화보를 통해 간절기에 현지 여성들이 쉽게 따라 들고 싶은 가방 스타일을 다양하게 제안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를 내세워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알엑스가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시아 화장품 수요 선점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에센스, 토너, 크림 등 제품 다변화로 동남아시아 여심을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코스알엑스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자외선 차단제 '울트라-라이트 인비저블 선스크린'(Ultra-Light Invisible Sunscreen·이하 울트라 선스크린)을 론칭했다. 동남아시아 대형 쇼핑몰 쇼피(Shopee)를 통해 이들 국가에서 울트라 선스크린을 판매하고 있다. 울트라 선스크린은 SPF50+/PA++++ 수준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자외선 차단제다. 가볍고 투명한 포뮬러를 기반으로 생산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여러차례 덧발라도 백탁현상도 일어나지 않아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코스알엑스의 설명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마쳤다. 코스알엑스는 "자외선 차단, 편의성, 외모 등 '일석삼조' 효과를 지닌 자외선 차단제 울트라 선스크린을 선보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뷰티 전문매체 비테키(美的)와 협업해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지에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의 화장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5일 비테키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테키 6월호 구매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한 스킨케어 세트를 부록으로 제공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골자다. 해당 스킨케어 세트는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10ml) △이니스프리 비타C 그린티 엔자인 잡티 토닝 세럼(7ml)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3ml) △에스트라 에이시카 365 수분 진정 결 토너(25ml) 등으로 이뤄졌다. 비테키는 "겨울 메이크업에서 봄·여름 메이크업으로의 전환기"라면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K-뷰티 브랜드 상품 4개를 한데 묶은 스킨케어세트를 부록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본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에 자리한 일본 버라이어티 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
[더구루=김형수 기자] 에스와이씨에스 뷰티 브랜드 피치씨(Peach C)가 일본에 립스틱 신제품을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아이돌그룹 케플러의 멤버 마시로와 손잡고 스타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몰이에 주력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피치씨는 일본에 '쥬시 넥타 립스틱'을 출시한다. 다만 아직 구체적 론칭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피치씨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로프트, 플라자 등 현지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을 통해 판매할 것으로 전망된다. 피치씨는 △베이비 베이지 △베이비 핑크 △베이비 오렌지 △레이디 피그 △레이디 아프리콧 △레이디 그레이프 등 쥬시 넥타 립스틱 컬러 6종을 준비했다. 베이비 컬러 제품은 아기처럼 촉촉한 입술을, 레이디 컬러 제품의 경우 성숙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고 피치씨는 설명했다. 피치씨는 브랜드 앰배서더 마시로와 손잡고 제작한 홍보물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하고 홍보전을 적극 펼치고 있다. 피치씨는 지난달 9인조 걸그룹 케플러의 일본인 멤버 마시로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지난 3월 리뉴얼한 브랜드 이미지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마시로의 이미지가
[더구루=한아름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미국 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현지 어머니의 날(5월12일) 특수를 잡기 위한 마케팅에 돌입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 미샤·초공진이 오는 12일까지 미국에서 한정판 패키지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진행된다. 어머니의 날을 맞아 미샤·초공진 안티에이징 라인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미샤는 △타임 에볼루션 프라임스템 100 리프팅 세트 △타임 레볼루션 베스트셀러 세트를 30% 할인 판매한다. 초공진 △소생 △영안 △금설 세트는 판매가를 최대 60% 낮췄다. 특히 소생·영안세트에는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인리치드 본품이 포함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블씨앤씨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머니의 날 매출 특수를 누리겠다는 전략이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미국에서 효도 선물로 불리며 가정의 달 시즌에 수요가 증가한다. 게다가 코로나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이 끝나면서 스킨케어 소비 심리가 다시 팽창하는 가운데 에이블씨앤씨가 특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블씨앤씨는 "미국 어머니 세대의 주축인
[더구루=길소연 기자] 원자력업계가 기후 변화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으로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를 제안해 왔는데 전력 비용이 대형 원자로보다 더 비싸다는 지적이 나왔다. SMR이 구축 비용이 적게 들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단위 전력 용량당 비용을 기준으로 평가하면 SMR이 대형 원자로보다 더 비싸다는 주장이다. [유료기사코드]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여러 지역에 건설된 기존 SMR이 비경제적이라는 이유로 폐쇄되고 있다. 최근 종료된 미국 아이다호에 뉴스케일파워(NuScale Power)의 SMR 6기(각각 77MW) 건설 제안에서 '규모의 불경제'가 입증되면서 SMR 폐쇄는 급증하고 있다. 뉴스케일파워의 SMR은 프로젝트의 MW당 최종 비용 추정치는 미국 조지아주에 건설 중인 2200MW급 보그틀(Vogtle) 원자력 발전소의 초기 메가와트당 비용보다 약 250% 더 높았다.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와 호주에너지시장운영(AEMO)의 합작기구인 젠코스트(GenCost) 보고서에 따르면 SMR에서 시간당 메가와트당 전력을 생산하는 데 드는 예상 비용은 약 400~600 호주달러(약 36만원~54만원)이다. 이에 비해 풍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말레이시아에 조달하는 초음속 경공격기 FA-50 개량형 버전인 FA-50M의 출격이 임박했다. [유료기사코드] 10일 군사전문사이트 아미레코그니션(armyrecognition)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왕립 공군(RMAF)은 6~9일(현지시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방산전시회 DSA&NATSEC 2024(Defense Services Asia, National Security Asia)에서 KAI에서 구매한 초음속 경공격기 FA-50M 인도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FA-50M은 KAI가 록히드마틴과 협력해 T-50 골든이글을 기반으로 개발한 다목적 경공격기인 FA-50의 개량형 기종이다. FA-50M은 주로 전투와 작전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 매체는 RMAF가 FA-50M은 2개의 AIM-9 공대공 미사일과 2개의 외부 연료 탱크(EFT)를 탑재할 수 있으며, 작전 반경 430NM에 20분 동안 연료를 비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 구성은 지상 공격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AIM-9 2발, MK-82 500파운드 폭탄 2발(JDAM으로 전환 가능), 20분 연료 비